4일, 혈당 다이어트 솔루션인 '글루코핏' 서비스를 제공하는 랜식(대표 양혁용)이 비침습혈당측정기를 만드는 우리아이오(대표 박선기)와 “혈당 다이어트용 혈당 데이터 구축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랜식은 글루코핏 솔루션 이용 고객들에게 우리아이오의 비침습 혈당 측정기를 제공하고, 수집된 혈당 데이터의 분석 및 활용을 위한 협력을 통해 헬스 다이어트 분야에서의 세일즈, 마케팅 협력을 통한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랜식은 글루코핏 솔루션 이용 고객 중 연속혈당 측정기 사용시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보다 편리한 양질의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혁용 랜식 대표는 "우리아이오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여 보다 많은 고객의 유입을 통한 시장 확대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기 우리아이오 대표는 "이번 MOU는 혈당 측정이라는 공통 분모를 통해 양사의 시장 확대를 원하는 니즈가 부합된 결과"이며, "앞으로도 우리아이오는 당사 기술을 활용 가능한 다양한 분야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이를 통한 시장 확대와 미래 성장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