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재단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본격 가동
상태바
지속가능경영재단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본격 가동
  • 정희
  • 승인 2023.05.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오리엔테이션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오리엔테이션

재단법인 지속가능경영재단(이하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유한회사(이하 싸토리우스)는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선정된 청년 100명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을 5월 19일 판교글로벌R&D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2023년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총 5개월 동안 제약바이오 기업의 생산공정을 참여 청년이 직접 체험하고, 직장인이 알아야 할 업무를 ESG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7월~8월에는 제약바이오 기업인 싸토리우스의 전문가가 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자재를 활용해 직접 실무를 교육하는 제약바이오 공정 특화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청년에게는 1인당 750만원 상당의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며, 교육기간 중 숙식 및 통학을 위한 지원금으로 최대 250만원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싸토리우스 홍성화 부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지속가능경영재단 황선희 이사장과 권세진 이사의 축사 및 격려사 △사업 및 프로그램 소개 △싸토리우스 현장 견학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지속가능경영재단의 황치영 사무처장은 “제약 및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은 급격한 성장에 따라 바이오 인재에 대한 기업의 수요와 청년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해당 산업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이를 뒷받침할 체계적인 프로그램은 부족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과 학연에 구애받지 않고 바이오 산업의 인재로 육성되고,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인력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는 해당 산업 분야의 청년 인재 양성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