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맞춤 육아 솔루션 ‘으앙’ 2.0 버전 앱 출시… AI 기반 육아 정보 검색 플랫폼
상태바
1:1 맞춤 육아 솔루션 ‘으앙’ 2.0 버전 앱 출시… AI 기반 육아 정보 검색 플랫폼
  • 이재성
  • 승인 2023.05.26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육아 정보 검색 플랫폼 ‘으앙 2.0’
AI 기반 육아 정보 검색 플랫폼 ‘으앙 2.0’

라이프케어(대표 최정현)의 1:1 맞춤형 육아 솔루션 브랜드 ‘으앙’이 검색 기능 도입과 쇼핑몰 등 육아 종합 플랫폼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으앙 2.0’ 앱을 5월 28일 출시한다.

이번에 리뉴얼된 2.0 버전은 그동안 축적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육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가 추가돼 사용자 편의와 만족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으앙은 개월 수별로 일괄 솔루션을 전달하는 다른 서비스들과 달리 1:1 전담 상담사가 매주 소통하며 양육자, 아이는 물론 가정환경까지 파악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유지해왔다.

그럼에도 으앙은 사람이기에 발생하는 시간적 제한 등에 대한 고민을 이어오던 중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직접 검색해 전문가가 작성한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는 검색 플랫폼을 개발하게 됐다.

전담 상담사 매칭 로직도 달라졌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와 상담사 스케줄에만 맞춰 배정되던 기존 로직에서 고객이 작성한 고민거리, 아이 발달 상태, 많이 검색해 본 키워드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장 적합한 전문가가 배정되는 맞춤 매칭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육아 고민 해소, 양육자의 육아 자신감 향상, 아이 발달 성장에서 이전보다 한층 높은 효율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으앙 앱 2.0버전에서는 라이프케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임신·출산·육아 종합 쇼핑몰 ‘라이프케어 숍(Lifecare SHOP)’도 만나볼 수 있다.

라이프케어 숍은 아이뿐 아니라 임신·육아 중 혹은 예정인 모든 여성의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를 위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된 종합 쇼핑몰이다. 아이 행복, 여성 건강과 나아가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환경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들이 함께 뜻을 모아 입점했다.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정직한 세제 ‘레드루트’ △유아 전문 살균 케어 브랜드 ‘쪼비’ △자연이 선사하는 건강한 뷰티 브랜드 ‘에콜린’ △천혜의 보석을 선사하는 과일 브랜드 ‘조선청과’ △엄마도, 아이도, 누구나 믿고 먹을 먹거리를 소개하는 ‘맘마레시피’ 등이다.

라이프케어는 앱 출시 기념으로 출시 이후부터 6월까지 으앙 서비스 신청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약 10만원 상당의 ‘쪼비박스 - 장난감 살균 보관함 본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