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하스크리에이트, 신개념 프랜차이즈로 아시아 시장 진출
상태바
(주)로하스크리에이트, 신개념 프랜차이즈로 아시아 시장 진출
  • 이재성
  • 승인 2023.05.29 07: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히노야카레, 한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 등 본격화 전개 -

(주)로하스크리에이트(대표 : 이원록, https://lohascreate.co.kr)가 한국 및 동남아 시장에서 신개념의 프랜차이즈 시장 창출을 위해 나아가고 있다. 현재 로하스크리에이트는 웹 3.0 시대에 MZ세대에 맞는 푸드 컨셉이 새로운 수요 창출에 유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프랜차이즈 시스템 및 구조가 잘 구축되어 있는 일본의 댜양한 F&B 컨셉을, 한국시장을 테스트베드화해서 상품권 NFT와 커뮤니티 구조 생성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 진입해나갈 예정이다.

이는 국가별 라이센스의 개념보다는 커뮤니티 개념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즈의 소비자와 공급자가 본사의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의 운영 방식이다.

이를 위해 (주)로하스크리에이트는 일본 내 독창적인 맛을 지닌 카레 브랜드 '히노야카레 : https://hinoya.co.kr'를 우선적으로 국내에 소개하고, 이를 소비자 중심의 공급과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프랜차이즈 모집 방식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모집하게 되는 히노야카레는  ‘카레의 거리’(カレー激戦区)라고도 불리는 도쿄의 중심지 간다(神田)라는 지역에서도 매우 유명하기도 하다. 현재 600여개 이상의 카레 전문점들이 서로 경쟁하며 영업 중인 곳으로 히노야카레는 칸다 카레그랑프리 2012년 2회 대회에서 2위, 이듬해인 2013년에는 1위를 차지했다. 2015년에는 ‘카레 명예의 전당’에까지 입성한 일본내 최고의 카레 프랜차이즈이기도 하다.

이에 대해 ㈜로하스크리에이트 이원록 대표는 "히노야카레는 맛이 처음에는 달콤하고, 나중에는 입안에 매운 여운이 남는 카레로 알려져있다"며 "현재 일본 뿐만 아니라 태국(방콕), 미국(샌프란시스코)에 진출되어 있으며, 이번 한국 진출을 통해서 ㈜로하스크리에이트가 중심으로 아시아 시장 진출을 더 본격화할 것"임을 말한다.

현재 (주)로하스크리에이트는 웹 3.0 방식의 프랜차이즈 모집에 관한 기술 접목을 완료하고, 한국 내 유수의 관련 협회 등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써니 2023-06-03 20:47:03
시작은 단맛! 먹을수록 또다른 미각을 자극하는 매운맛도 경험할 수 있으니~ 기대되는 음식이네요! 어디서 맛볼 수 있을까요?~^^

이선 2023-05-29 09:37:50
히노야카레를 맘껏 맛볼 수 있어 기대되네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