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이스, 코이카-몽골 국립간호대학과 의료교육 혁신 MOU 체결
상태바
뉴베이스, 코이카-몽골 국립간호대학과 의료교육 혁신 MOU 체결
  • 이재성
  • 승인 2023.06.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베이스와 몽골 국립간호대학 MOU 체결식
뉴베이스와 몽골 국립간호대학 MOU 체결식

VR과 모바일 의료교육 콘텐츠 개발업체 뉴베이스는 개발도상국 원조 기관인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몽골의 국립간호대학에 의료교육 혁신을 위한 VR 간호교육 콘텐츠 공급을 지원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이카는 우리 기업의 전문성을 살린 프로젝트를 통해 현지의 경제 사회 발전을 지원한다. 몽골의 간호교육 부재를 뉴베이스의 VR 간호 시뮬레이션 콘텐츠와 교육으로 원조하고, 동시에 뉴베이스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이날 체결식은 몽골 국립간호대학에서 진행됐으며 몽골 국립대학의 학장 Oyunggoo Badamdorj과 학과장 Gankhuyag Gochoosuren 외 교수 10여 명을 비롯해 코이카의 박미선 ODA 코디네이터, 뉴베이스의 박선영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약정에 따르면 코이카와 뉴베이스 그리고 몽골 국립간호대학은 개발도상국의 사회, 경제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며 각 기관의 전문성에 기반해 개발도상국 몽골의 간호 및 의료진 교육이 효과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뉴베이스는 몽골 국립간호대학에 핵심 간호 술기를 포함한 성인 간호 5종 △폐렴 △서맥 △급성심근경색 △전해질불균형 △식도 정맥류 출혈과 모성 간호 2종 △분만 전 간호 △분만 간호 콘텐츠를 공급한다. 더불어 국내 간호대학 및 종합병원에 해당 콘텐츠를 적용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9월과 11월 몽골 국립간호대학의 전문 강사와 학생 대상 VR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이번 코이카 협약을 통해 몽골의 간호사 및 의료진 교육 콘텐츠와 당사의 노하우를 연계함으로써, 첫 해외 진출과 더불어 해외기관 대상 교육 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몽골 간호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