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제조·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상태바
스노우플레이크, 제조·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 이재성
  • 승인 2023.06.22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제조·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스노우플레이크, 제조·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제조와 통신 분야에 특화된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 ‘통신 데이터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이 데이터 클라우드는 제조와 통신 분야의 방대한 데이터를 한데 모아 중요한 산업 데이터 가치를 발굴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데이터 기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스마트 제조 생태계 구현

스노우플레이크의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는 제조업체와 파트너, 공급업체, 고객 간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이들은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기반을 구축하고 공급망 성능을 개선해 스마트 제조 생태계를 구현할 수 있다.

그동안 관련 업계는 운영 기술(OT)과 정보 기술(IT) 데이터를 아우르는 데이터 세트가 분리돼 있어 데이터 통합 관리가 어려웠다. 하지만 제조 산업에서 데이터는 디지털 전환 및 가치 사슬 전반의 투명성을 높여 공급망 효율을 개선시키는 핵심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센서 네트워크 및 스마트 머신을 통한 데이터 수집,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기반 필터링 등 인더스트리 4.0 데이터 활용이 중요해진 것이다. 이에 스노우플레이크는 제조업체의 디지털화를 이끄는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기반 구축 △공급망 성능 개선 △스마트 제조 지원 △제조 파트너 네트워크 등을 지원한다.

· 데이터 기반 구축: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는 대부분의 스토리지, 컴퓨팅, 사용자를 지원하는 통합 거버넌스와 높은 성능으로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통합을 위한 단일 보안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IT 및 OT 데이터를 모두 수집하고, 타사 파트너 데이터와 함께 분석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 공급망 성능 개선: 주요 파트너와의 데이터 협업을 통해 자체, 타사 파트너 및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 내의 데이터를 연계하고, 제조업체와 공급 업체가 엔드 투 엔드 공급망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데이터를 개발자 프레임워크인 스노우파크(Snowpark)에서 함께 활용하면 여러 팀이 동일한 데이터로 협업해 AI 및 ML 모델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이는 수요 예측, 공급망 컨트롤 타워 구축, 지출 분석 등 주요 공급망 프로세스에도 활용할 수 있다.

· 스마트 제조 지원: 반정형, 정형, 비정형 대용량 사물인터넷(IoT) 데이터에 대한 지원으로 제조업체는 제조 공장 내부 및 전체에서 원격 운영을 간소화해 유지할 수 있다. 동시에 실시간으로 활용하는 작업 현장 데이터로 유지 관리 요구 사항 예측, 사이클 타임 분석, 제품 수율과 품질 개선,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 등을 이룰 수 있다.

· 제조 파트너 네트워크: 풍부한 파트너 생태계와 산업별로 미리 구축된 템플릿을 활용해 혁신을 주도하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실제로 스위스의 로봇 자동화 기업 ABB는 제조 데이터 클라우드를 도입해 공급업체로부터 들어오는 원자재, 공장 생산 능력, 판매 주문 등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고 제조 운영을 간소화해 고객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혁신적인 교차 산업 협업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현대화 지원

모바일 기기와 광대역으로 촘촘히 연결된 일상에서 데이터는 귀중한 자산이다. 비디오 스트리밍, 사물인터넷(IoT), 가상 및 증강 현실 등 통신 분야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는 혁신적인 교차 산업(cross-industry) 협업 솔루션을 도입해 네트워크를 현대화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통신 데이터 클라우드는 통신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플랫폼으로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통신 서비스 공급자는 통신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자사와 파트너 생태계 전반에 걸친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하고 머신러닝 모델로 데이터를 보강·분석할 수 있다. 이 데이터들은 서비스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는 통신 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해 △통신 네트워크 현대화 △운영 효율성 극대화 △고급 AI 및 ML 기능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수익화 △통신 파트너 네트워크 등을 실현할 수 있다.

· 통신 네트워크 현대화: 통신 데이터 클라우드는 대부분의 스토리지, 컴퓨팅, 사용자를 지원하는 통합 거버넌스와 유연한 성능으로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통합을 위한 안전한 단일 관리형 플랫폼을 제공한다.

· 운영 효율성 극대화: 단일 플랫폼으로 IT,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네트워크 운영 및 제품 관리팀 간 데이터 협업을 지원한다. 이는 조직의 계획 개선, 빠른 의사 결정과 고객 대응, 효율적인 네트워크 리소스 관리, 새로운 서비스 출시 기간 단축을 지원한다.

· 고급 AI 및 ML 기능: 스노우플레이크 스노우파크(Snowpark)는 네트워크 이상을 예측하고 유지 관리 일정을 미리 잡는가 하면, 운영 중단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기계 생성 데이터를 제공한다.

·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수익화: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는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로 더 많은 개인 맞춤형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품을 만들고, 모든 산업을 대상으로 한 IoT 데이터 광고 및 판매에 관한 수익 창출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

· 통신 파트너 네트워크: 방대한 파트너 생태계와 산업별로 사전 구축된 템플릿을 활용해 가치 있는 산업 솔루션을 더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일례로 세계 최대의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인 AT&T가 스노우플레이크의 통신 데이터 클라우드를 조직 내·외부 데이터 공유에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들도 AT&T의 데이터에 원활하게 접근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위 내용은 스노우플레이크 보도자료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