샨스튜디오,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한 'SHHAN UNIVERSE' 전시회 개최
상태바
샨스튜디오,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한 'SHHAN UNIVERSE' 전시회 개최
  • 홍용석
  • 승인 2023.06.3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기업인 ㈜샨스튜디오가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 '샨'을 상업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샨"은 수년전부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한승훈 작가가 만든 고양이 캐릭터의 예명이기도 하며, 이미 홍콩, 중국, 미국등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승훈 작가는 전세계 5만명 이상의 팔로어로 구성된 커뮤니티의 중심에 있으며, 다양한 스토리 라인 창작을 통해 웹툰으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는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업인 'AI 네트워크(Network)’와  협업하여 국내 캐릭터 사업 진출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기 위해서 "SHHAN UNVERSE" 라는 전시회를 삼성동에 위치한 "언커먼 갤러리"에서 개최하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샨의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샨스튜디오는 창의적이고 특유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를 만드는데 탁월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샨은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새로운 시장에서 성공적인 상업화를 이끌어 내고 있다.  샨 캐릭터를 통해 의류, 식품, 쥬얼리, 프랜차이즈등 다양한 기업과 캐릭터 라이선스 비즈니스에 대해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 이후에는 캐릭터 관련 다양한 굿즈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SHHAN UNIVERSE' 전시회는 이러한 성공의 연장선으로서 샨스튜디오의 캐릭터 사업을 국내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장으로 마련되었고, .참석자들은 다양한 샨의 제품과 캐릭터 아트워크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I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고유한 샨 아트워크를 무료로 받아갈 수 있다.

샨스튜디오의 허준혁 대표는 "SHHAN UNIVERSE 전시회는 국내 캐릭터 산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web3의 유명한 캐릭터를 web2의 라이센스 사업으로 넓혀 가는 좋은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의 창의력과 유니크한 아이디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샨의 매력을 전달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합니다"라고 전하고 있다.

'SHHAN UNIVERSE' 전시회는 샨스튜디오의 국내 캐릭터 사업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참석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창의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7월 22일까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