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알리페이, 중국 방문 해외여행객 대상 간편하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제공
상태바
마스터카드-알리페이, 중국 방문 해외여행객 대상 간편하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제공
  • 이재성
  • 승인 2023.07.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터카드-알리페이,  중국 방문 해외여행객 대상 간편하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제공
마스터카드-알리페이, 중국 방문 해외여행객 대상 간편하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제공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알리페이(Alipay)가 중국을 찾는 해외여행객 대상으로 간편하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국 앤트그룹(Ant Group) 산하의 알리페이는 중국 최대의 디지털 오픈 플랫폼이다.

마스터카드 브랜드의 카드 소지자는 기존 마스터카드 신용카드 또는 체크(직불)카드를 알리페이 디지털지갑에 등록한 뒤 중국 내 알리페이 가맹점에서 현금 대신 결제하면 된다. 선불 계정을 설정하거나 현금을 충전할 필요도 없다.

이를 통해 전 세계 마스터카드 고객은 중국 전역 수천만 개의 가맹점에서 현지인처럼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반면, 중국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 알리페이 가맹점은 해외여행객 대상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는 2019년 알리페이와 협업을 맺고 디지털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양사는 중국 여행과 관광이 본격 재개됨에 따라 협업을 강화했다. 마스터카드 경제연구소의 ‘2023년 여행산업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여행 목적의 항공권 예약은 2019년 동월 대비 약 31% 증가했다. 글로벌 여행업이 회복세를 이어가면서 중국을 찾는 여행객들도 자연스레 늘어날 전망이다.

앤트그룹의 베네치아 리(Venetia Lee) 중화권 국제 비즈니스 총괄은 “더 많은 소비자와 중소기업이 포괄적인 디지털 결제서비스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중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더 나은 결제서비스를 경험하고, 알리페이 오픈 플랫폼 가맹점들은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의 PG 서비스인 MPGS(Mastercard Payment Gateway Services)를 통해 알리페이 디지털지갑에서 결제된 해외 카드거래는 전 세계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마스터카드의 ‘옴니채널 페이먼트 플랫폼’상에서 처리된다.

마스터카드의 데니스 창(Dennis Chang) 중화권 지역 대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중국의 경제발전과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알리페이와 협업을 강화했다”며 “특히 전 세계 카드 소지자가 중국 여행을 마음껏 즐기고, 최상의 결제 보안성, 편리성 및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 발급된 World 등급의 마스터카드를 ‘Mastercard Travel Rewards’에 등록하면 쇼핑, 외식, 관광, 교통 등 여행지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 캐시백 등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