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티라이프, 그라운드엑스와 의료기기 보증서 및 클립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서티라이프, 그라운드엑스와 의료기기 보증서 및 클립 활성화 MOU 체결
  • 홍용석
  • 승인 2023.07.1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티라이프가 그라운드엑스와 의료기기 보증서 및 클립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티라이프가 그라운드엑스와 의료기기 보증서 및 클립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료기기 보증서 플랫폼 스타트업 서티라이프가 7월 10일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와 NFT 의료기기 보증서 확대 및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라운드엑스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의 편의성을 높이며 NFT를 간편하게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립에 보관한 NFT를 멤버십, 보증서, 쿠폰, 티켓으로 분류해 보여줌으로써 실생활에서 쉽게 꺼내 쓸 수 있는 사용성을 제공하는 한편, 카카오톡 지갑에도 NFT 메뉴를 추가하며 접근성을 개선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티라이프는 클립 지갑으로 의료기기 보증서 사용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서티라이프와 그라운드엑스의 협업으로 의료기기 제조사와 병원은 환자에게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클립 지갑으로 의료기기 보증서를 발행·관리해 기존 실물 보증서 대비 저렴하게 보증서 발행이 가능하다. 또한 의료기기 제조사와 병원은 실물 보증서의 단점인 분실 위험 없이 정품 인증, 고객관리 및 자사 브랜드와 특장점을 알릴 수 있다.

김도희 서티라이프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앞서 있는 그라운드엑스와 협업해 종이, 카드 등의 실물 보증서를 빠르게 대체하고 클립 지갑과 및 NFT 보증서를 확대하겠다”며 “최근 다양한 의료기기 제조사로부터 해외 서비스 출시를 요청받아 글로벌 시장 또한 진출하겠다”고 글로벌 진출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