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소상공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이달 23일까지 참가자 모집
상태바
관악구 소상공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이달 23일까지 참가자 모집
  • 정희
  • 승인 2023.07.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자원을 활용한 소상공인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 II’ 참가자 모집 포스터
지역 자원을 활용한 소상공인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 II’ 참가자 모집 포스터

지역 자원을 활용한 소상공인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관악문화재단의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 II’가 7월 23일(일)까지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 II’는 지역에 특화된 콘텐츠로 자신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자 하는 (예비)창업가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자기(自己)다움’, ‘장인(匠人)다움’, ‘지역다움’의 3가지 가치 실현을 목표로 지역 자원을 활용한 (예비)창업가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7월부터 12월까지 △BLC 이론교육 △전문가 워크숍 △사례탐방 및 전문가 멘토링 △피칭데이 △제품판로 개척의 단계별 창업 집중교육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은 2022년 처음 시작돼 ‘골목길 경제학자’로 불리는 연세대학교 모종린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총 6건의 시제품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모종린 교수의 BLC(Basic Local Concept) 이론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소상공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로컬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전문가 워크숍을 도입해 시제품 판로개척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지역과 연령 제한 없이 소상공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예비)창업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를 통해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관악구의 골목길을 중심으로 나다움의 가치를 펼치고자 하는 모든 소상공인 크리에이터에게 새롭게 성장하는 기회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는 7월 23일(일)까지 구글 폼 및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관련 궁금한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싱글벙글교육센터 인스타그램(@foundgfac2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