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위젯, 중소벤처기업청 여성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포토위젯, 중소벤처기업청 여성기업 인증 획득
  • 정희
  • 승인 2023.07.2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위젯, 중소벤처기업청 여성기업 인증 획득
포토위젯, 중소벤처기업청 여성기업 인증 획득

포토위젯(대표 송인선)이 7일 중소벤처기업청으로부터 여성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여성기업 인증 제도는 정부가 여성기업 육성과 여성의 사회 진출을 응원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인증은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중소기업청과 여성경제인협회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 검수 및 현장 실사 등을 거쳐 확인서를 발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포토위젯은 2020년 여성기업을 발굴하는 에이벤처스의 여성펀드 ‘에이벤처스 W 유니콘 투자조합’으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후 SM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 투자사인 SM컬처파트너스 등 투자사로부터 총 3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받아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포토위젯이 서비스하는 ‘Photo Widget : Simple’은 iOS 전용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로 개성을 중시하는 글로벌 Z세대가 홈 화면을 간편하게 꾸밀 수 있도록 개별 커스터마이징 기능부터 테마, 위젯, 배경화면, 아이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사용 중인 포토위젯은 전체 사용자의 80% 이상이 Z세대이며, 여성 사용자 비중은 85% 이상이다. 오리지널 테마 콘텐츠와 소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누적 사용자 37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포토위젯은 글로벌 Z세대가 열광하는 K팝 아티스트 등 다양한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곧 선보일 예정이며, 취향이 유사한 Z세대 간 활발한 교류를 도울 수 있는 기능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글로벌 Z세대의 모바일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