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AWS AI 컨택센터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 취득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AWS AI 컨택센터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 취득
  • 이재성
  • 승인 2023.08.03 0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컨택센터 솔루션 ‘아마존 커넥트’의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을 취득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컨택센터 솔루션 ‘아마존 커넥트’의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을 취득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클라우드 기반의 컨택센터 솔루션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의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Service Delivery Partners) 자격을 취득했다.

아마존 커넥트는 별도의 프로그램 배포나 관리 기반 시설 없이도 인터넷에만 연결할 수 있는 환경에서 헤드셋만 있으면 상담원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AWS의 솔루션이다. 클릭 몇 번으로 클라우드 고객센터를 설정하고 에이전트를 온보딩해 고객을 즉시 지원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 센터 솔루션에 비해 최소 비용, 장기 약정 또는 선결제 라이선스 요금 없이 최대 80%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올인원 형태의 AI 및 ML 기반 고객센터를 통해 음성 및 디지털 채널 전반에서 에이전트 생산성과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는 △전문조직 보유 △기술 전문성 △실적 기준 충족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할 기술적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를 인증하는 AWS의 자격 인증 제도다. 국내 클라우드 운영관리 전문기업(MSP) 가운데 AWS의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을 획득한 것은 메가존클라우드가 두 번째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 취득을 기반으로 국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고객사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AICC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DX) 기술과 기존 인터넷 콜센터(IPCC) 기술을 결합해 콜센터를 현대화하는 기술이다.

시장조사업체 리서치앤드마켓의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AICC 시장은 매년 25%씩 급성장해 2025년 361억달러(약 45조6000억원)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같은 기간 국내 AICC 시장은 당초 4000억원에 이를 전망이었지만, 기업들의 관심과 투자가 확대되면서 6000억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예측이 유력하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는 “AWS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의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을 통해 컨택센터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국내 최고의 MSP 역량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자격 취득을 통해 컨택센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이 검증된 전담 조직이 AWS와 함께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 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4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하이·베이징,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