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 제품 ‘시장성 TEST’ 위한 유망 스타트업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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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정보 제품 ‘시장성 TEST’ 위한 유망 스타트업 모집
  • 이재성
  • 승인 2023.08.09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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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공간정보 창업기업 시장성 TEST’ 프로그램에 참가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공간정보 창업기업 시장성 TEST’ 프로그램에 참가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손우준, 이하 진흥원)은 시장진출을 앞둔 창업 기업을 위해 ‘공간정보 창업기업 시장성 TEST’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8월 9일부터 28일까지 신청한 창업 기업 가운데 10개 기업을 선발해 약 60일간 기업별 ‘시장성 TEST’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진흥원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시장성 TEST는 기업별 조건이 부합한 미래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제품(아이디어·서비스·플랫폼)을 사전 점검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4단계 창업 프로그램이다.

· 1단계 : 액셀러레이터와 1:1 면담을 통한 기업의 현 사업화 상황 진단 및 기업별 최적화된 조사 방법(온라인 설문[1], 고객 심층 인터뷰[2]) 매칭

[1] 온라인 설문 : 기업별 아이디어·신기술·제품·서비스 분야에 대한 미래 고객 타기팅을 통해 모바일/웹 기반의 온라인 설문 진행
[2] 고객 심층 인터뷰 : 신기술·제품·서비스 특징에 따라 기업이 요구하는 타깃 대상자(사용 및 이용 경험 有)를 섭외해 심층 인터뷰 진행

· 2단계 : 신규 제품에 대한 고객 경험(고객 PainPoint, 핵심 구매 요소, 경쟁사 비교 등), 제품 가치(경험 유무, 차별성), 사용자 만족도 등 설문항목 설계

· 3단계 : 조사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웹 기반의 온라인 설문 조사 및 타깃 대상자 그룹(전문가, 고객, 선도 기업 등) 심층 인터뷰 진행

· 4단계 :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업별 전략 개선 및 방향 제시

손우준 진흥원 원장은 “국·내외 경쟁력 있는 공간정보 활용 창업 기업이 이번 지원을 계기로 성공적 시장 진출에 한 발 더 다가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장성 TEST 참가 신청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담당자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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