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파세대 700팀 몰렸다… GS25 ‘제1회 천하제일 갓생대회’ 성료
상태바
잘파세대 700팀 몰렸다… GS25 ‘제1회 천하제일 갓생대회’ 성료
  • 정희
  • 승인 2023.08.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천하제일 갓생대회’의 본선에 참여한 대학생부 지원자들과 GS25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1회 천하제일 갓생대회’의 본선에 참여한 대학생부 지원자들과 GS25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제1회 천하제일 갓생대회’가 기대 이상의 뜨거운 호응 속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5일 밝혔다.

‘천하제일 갓생대회’는 GS25가 Z세대와 알파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소통 및 공감대를 활성화하는 장으로 지난 6주간(5월 26일~7월 9일) 개최한 고객 참여형 공모전이다.

초등학생부(저학년/고학년), 중고등학생부, 대학생부로 구분해 진행됐으며, GS25 편의점을 큰 주제로 한 △재미난 추억과 편의점 상상화 그리기(초등부) △편의점 숏폼 제작(중고등부) △편의점 상품 및 마케팅 기획(대학생부) 등에 연령별로 각각 응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처음으로 열리는 공모전임에도 ‘천하제일 갓생대회’에는 무려 700팀이 지원에 나서는 등 기대를 훌쩍 뛰어 넘는 호응을 기록했다.

GS25는 700팀의 아이디어와 응모작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초등학생부, 중고등학생부, 대학생부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선발했으며, 지난달 27일 열린 시상식에서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 등을 전달했다.

대학생부가 낸 편의점 신상품 아이디어는 GS25의 차별화 상품으로 구현될 전망이다. GS25는 주요 입상팀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상품 개발 검토 절차에 돌입하는 등 차별화 상품 출시를 위한 준비작업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초등학생부의 ‘재미난 추억과 편의점 상상화 그리기’ 작품은 GS25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GS25는 편의점 이색 전시회를 기획해 이달 15일부터 GS25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주요 거점 매장 등을 통해 주요 입상작을 순차적으로 게시할 방침이다.

GS25는 ‘천하제일 갓생대회’를 지속 개최하는 등 잘파세대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더욱 활발히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지속 육성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 부문장은 “1020세대 고객들과 소통하고 번득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천하제일 갓생대회를 지속 육성해 갈 방침”이라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GS25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GS25에서의 긍정적인 경험과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공유할 수 있는 재밌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