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크리에이티브,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듀윙’으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과 함께 날개 펴다
상태바
이한크리에이티브,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듀윙’으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과 함께 날개 펴다
  • 이재성
  • 승인 2023.08.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듀윙이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PLAY&TECH 전시를 진행한다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듀윙이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PLAY&TECH 전시를 진행한다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듀윙이 8월 18일(금)부터 27일(일)까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에서 PLAY&TECH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이한크리에이티브는 듀윙 플랫폼을 활용한 메타버스 교육과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환경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주말 유료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 활동 프로그램에서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에코플로깅 △생물지표종 △탄소중립카드 등과 함께하는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공간에서 생물과 교감하며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최 측은 앞서 진행한 전시가 회차 매진을 하는 등 성황리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한크리에이티브의 교육 담당자는 2022년 개정된 교육 과정에서는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이 강화됐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은 수업의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간 협동 및 협력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증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한크리에이티브가 제작한 듀윙은 다중 사용자가 가상 공간에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협력해 진행하고,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성남시중원수련원 등에서 듀윙을 사용하고 있으며 롯데호텔, 롯데월드 등에서도 기업용 메타버스 교육으로 듀윙을 활용하고 있다.

2022년 11월 오픈 베타 출시 이후 하남스타필드 전시, 현대백화점 판교점·목동점·킨텍스점 전시를 통해 많은 이용자가 듀윙을 체험했으며 이한크리에이티브는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프로그램, 찾아가는 메타버스 교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한크리에이티브 전혜란 대표는 “2023년 하반기에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역사 문화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며, 유통 기업과 협업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2022년 개정된 교육 과정에 따른 이용자 간 협동 플레이 디지털 다자 간 교육이 가능하도록 생성 인공지능(AI) 기술과 다자 간 협업 시스템 등을 적용해 정식 오픈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2023년 메타버스 초기기업 인프라 지원 사업’의 선정 기업인 이한크리에이티브는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프라 지원 △기업 수요 기반의 메타버스 콘텐츠 테스트 및 진단 결과를 제공하는 기술 테스트 △전략 컨설팅과 기업 홍보, 투자 유치 및 기술 세미나 교육 등 사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으며 얻는 인사이트를 발판 삼아 ‘메타버스 교육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