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스, 얼굴인식 기반 출입 통제 장치 ‘SAFR SCAN’ 출시
상태바
다인스, 얼굴인식 기반 출입 통제 장치 ‘SAFR SCAN’ 출시
  • 이재성
  • 승인 2023.09.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인식 기반 출입 통제 장치 ‘SAFR SCAN(세이퍼 스캔)’
얼굴인식 기반 출입 통제 장치 ‘SAFR SCAN(세이퍼 스캔)’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전문기업 다인스는 새로운 얼굴 인식 기반의 출입통제 장치 ‘SAFR SCAN(세이퍼 스캔)’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SAFR SCAN은 미국 리얼네트웍스의 SAFR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됐다. SAFR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테스트한 모든 알고리즘 중 실시간 비디오에 대한 유효 정확도가 높고 편향(인종과 성별 간 인식 정확도의 차이)이 가장 낮은 알고리즘 중 하나로, AI에 기반한 세계 최고 수준의 얼굴 인식 정확도를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신원을 확인한다.

SAFR SCAN은 0.1초 이내에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스푸핑 방지 기술(Anti-Spoofing)을 사용해 99.87%의 정확도를 보장한다. 다양한 조명과 각도에서도 얼굴을 잘 인식할 수 있으며, 마스크, 안경, 헤어스타일의 변화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한 앞사람의 인증 결과를 통해 뒷사람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출입하는 행위를 탐지하는 꼬리 잡기 감지(Tailgating Detection) 기능 구성도 가능하다.

사무실, 상업시설, 은행, 각종 보안구역, 학교, 아파트 등 실내·외의 까다롭고 다양한 장소에서 PoE를 이용해 간단히 설치할 수 있으며, Wiegand 또는 OSDP 통해 기존의 출입 통제 플랫폼과 호환이 가능하다.

특히 상황에 따라 SAFR SCAN 한 대로 출입통제, 보안카메라, 인터콤의 기능을 한 번에 대체할 수 있어 설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유지관리 편의성까지 챙길 수 있다.

SAFR SCAN은 미국 정부 기관의 조달 규격 및 보안 요구 사항인 TAA 및 NDAA를 준수한 제품이다.

다인스 윤철원 기술이사는 “AI에 기반한 세계 최고 수준의 얼굴 인식 정확도를 바탕으로 보안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SAFR SCAN이 출입 통제 시스템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인스는 군중계수시스템(스마트 인파관리 시스템), 유동인구분석, 피플카운트, 2인 감지, 재실 인원 분석, 얼굴인식 등 다양한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