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 이화여대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와 MOU 체결
상태바
미디어젠, 이화여대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와 MOU 체결
  • 박선기
  • 승인 2023.09.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젠이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와 학술·연구 협력 MOU를 체결했다
미디어젠이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와 학술·연구 협력 MOU를 체결했다

미디어젠이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와 인공지능(AI) 기반 신약연구와 관련된 학술 및 연구 교류 추진을 위한 연구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디어젠과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는 향후 △AI 기반 신약개발 관련 공동 연구 및 기술 협력 △연구 시설물에 대한 협력 활용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및 인턴십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AI 기반 디지털 바이오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이화여대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는 2022년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사업’의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 고도화 및 혁신신약 후보물질 도출’ 과제에서 국내 대학 중 유일한 주관연구기관으로 신규 선정된 바 있다. 연구팀을 이끌고 있는 이화여대 최선 교수는 AI 기반 신약연구, 분자모델링 등 생물물리학적 방법을 의약학 분야에 도입한 융복합 신약개발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아시아 연구소와도 공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미디어젠은 이번 MOU를 통해 최근 추진하는 고성능 컴퓨팅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AI 신약개발 혁신 연구에 큰 추진력을 얻게 됐다.

미디어젠 디지털 바이오 연구소 염민선 상무는 “이번 MOU를 통해 연구 성과와 역량을 모아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구조가 형성된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AI를 활용한 신약개발은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낮고 고부가가치의 연구 성과를 낼 수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능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디어젠은 AI 기술 R&D 전문기업으로 △스마트카 음성 플랫폼 연구소 △NAMZ AI 연구소 △디지털 바이오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미디어젠에 새로 합류한 염민선 상무가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개발을 지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