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강국코리아협동조합, 초대 이사장에 신창선 박사 취임
상태바
문화강국코리아협동조합, 초대 이사장에 신창선 박사 취임
  • 정희
  • 승인 2023.10.0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강국코리아 협동조합은 지난 920일에 초대 이사장으로 신창선 박사를 추대했다.

이번에 출범하는  문화강국코리아는  조합원인 아티스트들이 문화예술의 각종 분야에서 혁신적인 작품과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러한 작품들을 원활하게 유통하여 아티스트와 문화강국코리아 자체의 경쟁력을 배가시켜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의 각종 유관 단체들과 네트워크를 조성하여 예술 작품 및 콘텐츠를 전 세계에 널리 보급함으로써 한국 문화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것이라고 밝혔다.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신창선 박사는 추대 인사말을 통해 "일찍이 김구 선생은  우리의 부는 우리 생활을 풍족히 할 만하고, 우리의 힘은 남의 침략을 막을 만하면 족하다.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도 행복을 주기 때문이고 말씀하셨다"고 말하며,  향후 문화강국코리아는 이러한 김구 선생의 문화강국론에 입각하여 모든 문화 예술인과 단체,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일반인과 단체를 중심으로 확장시켜나갈 계획이라고 전한다. 

 

신창선 초대 이사장
신창선 초대 이사장

 

이밖에도 문화강국코리아는 국내외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연속적이고 안정적인 문화예술 사업을 영위함은 물론,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K-콘텐츠의 세계적인 확장 등을 통하여 대한민국을 문화 최강국으로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한다.  

 

또한,  국내외 유관 기관들과 함께 Win-Win 할 수 있는 공생 가치를 창출하여 강건한 문화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경제적 이윤의 창출을 넘어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신뢰와 창의의 조직문화로 모든 구성원이 보람과 행복을 느끼는 협동조합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