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누리, 2023 ASIA SMART FARMING & FOOD SECURITY 콘퍼런스 참가
상태바
퓨쳐누리, 2023 ASIA SMART FARMING & FOOD SECURITY 콘퍼런스 참가
  • 정희
  • 승인 2023.10.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쳐누리 정보기술연구소 변회균 소장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퓨쳐누리 정보기술연구소 변회균 소장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퓨쳐누리(대표 추정호)가 2023년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MITEC에서 개최된 ‘2023 ASIA SMART FARMING & FOOD SECURITY’ 콘퍼런스에 주제 발표 및 부스에서의 제품 홍보를 위해 참가했다.

이 콘퍼런스는 농민을 위한 지식 공유 및 기술 개발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농업기술 기업의 기술 공유를 통해 무농약 스마트 농업에 전략적으로 초점을 맞춰 농민들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행사다.

퓨쳐누리는 부스를 통해 스마트팜과 관련된 콘텐츠 및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스마트팜 전문자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도서관 서비스와 스마트팜 관련자에게 학습 및 전문가들을 위한 이러닝솔루션(NeoLMS), 온라인평가솔루션(NeoTest)을 전시했다.

또한 퓨쳐누리 정보기술연구소 변회균 소장은 세션 4 ‘SMART FARMING 4.0’에서 ‘스마트팜 기술 공유와 발전을 위한 플랫폼의 필요성과 스마트팜 러닝허브’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에서 변 소장은 “스마트팜에서 ICT의 급변하는 기술, 이용방법, 그리고 운영에 대한 내용을 스마트팜 관련자가 어떻게 교육을 받고 관리 운영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빅데이터 센서, 가상교육의 플랫폼, 러닝콘텐츠, 디지털 자료와 콘텐츠의 관리, 교육 아카데미를 구성하는 스마트러닝 허브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행사를 주최한 MTDC(Malaysian Technology Development Corporation)의 회장 Tan Sri Abd. Rahman Bin Mamat은 스마트팜의 대중화를 위한 러닝허브 구축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퓨쳐누리 홍보부스에 직접 방문해 향후 정부차원에서 이러한 교육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퓨쳐누리에 기술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