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AWS와 ‘글로벌 SaaS 사업 진출’ 협약
상태바
더존비즈온, AWS와 ‘글로벌 SaaS 사업 진출’ 협약
  • 홍용석
  • 승인 2023.10.1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비즈온과 AWS코리아는 더존 핵심 솔루션 중심의 ‘글로벌 SaaS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AWS코리아 함기호 대표,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
더존비즈온과 AWS코리아는 더존 핵심 솔루션 중심의 ‘글로벌 SaaS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AWS코리아 함기호 대표,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자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코리아와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맞춰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AWS코리아와 ‘글로벌 SaaS 사업 진출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더존비즈온이 AWS의 지원을 통해 글로벌 SaaS를 개발, 해외 기업 시장 진출에 필요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AWS의 전문성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더존비즈온이 지닌 기업용 솔루션 분야의 강점으로 전 세계 SaaS 전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취지다.

양사는 먼저 글로벌 SaaS 진출을 위해 더존비즈온의 ERP 10, Amaranth 10, WEHAGO 등 핵심 솔루션을 AWS 인프라에 연계 구성한 ‘더존 솔루션 on AWS’ 구축에 나선다. 고객이 AWS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찾아 구매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스토어 AWS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에 론칭함으로써, 전 세계 AWS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신규 영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호 경영진 간 전략적인 관계 강화를 통해 공동 협의체도 구성한다. 더존비즈온과 AWS가 각각 전담 수행 조직 및 지원 조직을 꾸리고 이를 중심으로 더존비즈온이 보유한 핵심 솔루션의 글로벌 SaaS 통합 플랫폼 개발 및 구축, 유지 보수 및 운영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이 AWS에서 더 많은 기업·산업에 제공될 수 있도록 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적 고객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