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코리아 ‘부스트 광고’로 머신러닝 기반 광고 솔루션 제공… 셀러 성장 날개 달아
상태바
쇼피코리아 ‘부스트 광고’로 머신러닝 기반 광고 솔루션 제공… 셀러 성장 날개 달아
  • 이재성
  • 승인 2023.10.1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피 부스트 광고
쇼피 부스트 광고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Shopee, 지사장 권윤아)가 ‘부스트 광고’로 머신러닝(기계학습) 기반의 광고 솔루션을 지원해 셀러들의 고속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부스트 광고는 쇼피 플랫폼 내 다양한 위치에 머신이 자동으로 제품을 노출시켜주는 광고 상품이다. 노출 위치는 검색 결과 페이지와 쇼피 앱(APP) 메인 페이지, 연관 제품 상세 페이지 등으로 해당 상품이 노출되기 가장 적절한 곳에 광고가 배치돼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쇼피는 크로스보더 셀러들이 겪는 제한적 마케팅 예산과 인력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부스트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운영 리소스가 부족하거나 높은 ROI(광고비 대비 매출)를 바라지만 광고 운영 및 예산 분배에 어려움을 겪는 셀러라면 부스트 광고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 집행과 매출 상승을 노려볼 수 있다.

특히 쇼피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셀러가 직접 쇼피 광고를 운영할 때보다 머신이 부스트 광고 집행 시 효율이 2배 가까이 더 높게 나타났다. 쇼피 알고리즘이 구매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를 타기팅해 예상 구매 확률에 따라 광고 입찰가를 자동으로 높이거나 낮춰 합리적인 ROI를 보장한다.

이런 장점으로 부스트 광고를 활용하는 한국 셀러들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부스트 광고를 이용하고 있는 한국 숍 수는 올해 8월 기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배 증가했고, 광고를 통한 매출은 112배 늘어나며 한국 셀러들의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쇼피 싱가포르 숍을 운영하는 뷰티 셀러 ‘토리든’의 경우 부스트 광고 집행 후 주문 건수가 20배 늘었다. 비건 화장품 브랜드 ‘달바’는 올 9월부터 쇼피 베트남에서 부스트 광고로 ‘9.9 슈퍼 쇼핑데이’ 하루에만 광고를 통한 주문 건수가 8월 평균보다 2.3배 높게 나타났으며, 전체 숍 주문 건수는 2.5배 증가하며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쇼피 부스트 광고는 현재 멕시코를 제외한 7개 마켓(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대만, 브라질)에서 사용할 수 있다. 머신러닝 기반으로 운영되는 부스트 광고 특성상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는 모수와 학습 기간이 필요해 광고 세팅 시 상품 수를 최소 10개에서 50개로 설정하는 것이 적합하며, 광고 집행 권장 기간은 평균 28일이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한 소상공인이나 예산이 타이트한 브랜드라도 부스트 광고를 활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비즈니스를 크게 성장시킬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판매에 도전하는 셀러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