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도코리아-메가존클라우드,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지원 위해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디노도코리아-메가존클라우드,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지원 위해 파트너십 체결
  • 이재성
  • 승인 2023.10.2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노도코리아-메가존클라우드,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지원 위해 파트너십 체결
디노도코리아-메가존클라우드,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지원 위해 파트너십 체결

데이터 관리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디노도테크놀로지(이하 디노도)가 클라우드 운영 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와 차세대 논리적 데이터 관리 아키텍처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기업 내 분산된 데이터로 비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에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기업에 더 유연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디노도와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 패브릭 및 데이터 메시 기반으로 기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데이터 아키텍처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 플랫폼,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을 아우르는 다양한 데이터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MSP 기업으로,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를 기반으로 AI/ML을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및 관리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선도적인 ISV(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협업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노도코리아와 함께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는 아키텍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 사는 디노도의 논리적 데이터 통합 및 관리 기술을 메가존클라우드의 풍부한 데이터 비즈니스 경험 및 전문 역량과 결합해 기업이 데이터를 비즈니스 친화적인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운영하는 대형 고객사 및 하이테크(high-tech) 기업이 혁신적인 데이터 관리 방식을 통해 조직 내 모든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데이터 분석의 탄력성·유연성·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궁명선 디노도코리아 지사장은 “클라우드 및 데이터 통합 서비스 분야를 선도해온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가상화 기술 기반의 현대적이고 민첩한 데이터 통합 및 관리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향상된 데이터 가치를 전달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성배 메가존클라우드 AI & 데이터분석센터 센터장은 “디노도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전사적으로 데이터 수집 및 통합이 쉬운 환경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더 민첩하고 유연한 분석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가존클라우드가 데이터 민주화를 위해 개발한 AI 및 데이터 분석 플랫폼 DP 360(DataPlatform 360)에 디노도의 차별화된 논리적 데이터 통합 및 관리 기술을 결합해 고객의 데이터 분석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