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에스피, 동남아시아 반려동물 박람회 참가… B2B사업 국내외 약진
상태바
오에스피, 동남아시아 반려동물 박람회 참가… B2B사업 국내외 약진
  • 이재성
  • 승인 2023.10.27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동남아시아 반려동물 박람회(Pet Fair South-East Asia)’의 오에스피 참가 부스에서 오에스피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3 동남아시아 반려동물 박람회(Pet Fair South-East Asia)’의 오에스피 참가 부스에서 오에스피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반려동물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제조업체 오에스피(코스닥 368970, 대표이사 강재구)가 동남아시아 시장 판로 확대에 나서는 한편 국내 ODM 사업도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오에스피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23 동남아시아 반려동물 박람회(Pet Fair South-East Asia)’에 참가한다. 이번 B2B 전문 전시회 참가를 통해 개별 공략이 까다로운 동남아 국가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역량 있는 바이어와 거래처 확보에 나선다는 목적이다.

오에스피는 현재 태국 외에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태국에서는 기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도 추가 진출을 위해 제품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오에스피는 현지 제조 및 유통 업체들에게 처음으로 자회사 바우와우코리아의 주요 간식 제품을 선보이며, 이를 통해 수출 품목을 다양화하고 수출 규모 또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에스피의 국내 ODM 사업 부문도 순항 중으로, 기존 목표치였던 연내 20개 고객사 확보를 목전에 두고 있다. 올해 목우촌, 정관장 등 대형 고객사 5개사와 신규 계약을 완료했으며, 추가로 2개사와 연내 계약 체결을 위해 긴밀히 논의하고 있다.

오에스피는 최근 모든 공장 설비를 대상으로 국제식품안전협회의 인정 규격인 미국 ‘SQF(국제적 식품안전 및 품질경영시스템)’ LEVEL 3를 획득했다.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 위생성, 안전성을 증명함에 따라 기업 신뢰도를 제고하고, ODM 사업 부문의 성장 추세를 지속해서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오에스피는 B2B 사업 부문은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활로를 찾아 순항 중으로, 안정적인 실적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현재 미국과 중국 시장을 위한 신제품 개발과 함께 협력사와 구체적인 조율을 진행하는 단계라며, 내년 해외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 매출 증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