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랩, 해군군수사령부 함정기술연구소에서 열린 ‘2023년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에서 블록체인 기반 국방시험인증서 기술 공개
상태바
엔에스랩, 해군군수사령부 함정기술연구소에서 열린 ‘2023년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에서 블록체인 기반 국방시험인증서 기술 공개
  • thomas yi
  • 승인 2023.10.2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시험성적서 무결성 보장 시스템의 구성도
블록체인 기반 시험성적서 무결성 보장 시스템의 구성도

엔에스랩은 한국통신학회 민군IT융합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의 주관으로 해군군수사령부 함정기술연구소에서 19일(목) 열린 ‘2023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국방시험인증서 기술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엔에스랩은 국방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블록체인 솔루션을 중점으로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기술개발에 초점을 맞춘 연구소기업이다.

이번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에서 공개한 엔에스랩의 ‘블록체인 기반 국방시험인증서 위변조 방지 체계’는 기존의 시험기관 및 기업에서 실시한 시험인증서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를 차단하고, 시험인증서에 대한 기록변화, 제출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미 여러 시험기관에서 성적서 진위 확인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지만, 민간분야와 함께 방산분야에도 시험인증서의 위조를 통한 비리문제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적 시스템을 제시한 것이다.

엔에스랩의 ‘블록체인 기반의 국방시험인증서 위변조 방지 체계’는 먼저 방산체계업체 2곳에 적용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각 기업별 최적화 등의 계약을 9월에 실시했다. 향후 산업 전반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시스템 확대와 방산분야 분리 관리체계 등에 대해 관련 기관과 협의할 예정이다.

김동성 엔에스랩 대표는 “기술을 이용해 방위산업 및 민수산업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숨겨진 니즈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기술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