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세계 최초 딥러닝 기반 지문인식 솔루션 ‘바이오스테이션 2a’ 출시
상태바
슈프리마, 세계 최초 딥러닝 기반 지문인식 솔루션 ‘바이오스테이션 2a’ 출시
  • 이재성
  • 승인 2023.11.02 0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 ‘바이오스테이션 2a’ 출시
슈프리마 ‘바이오스테이션 2a’ 출시

AI 통합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슈프리마(대표 이재원, 김한철)는 세계 최초로 딥러닝 기술을 지문 인식에 도입해 출입 보안 기능을 강화한 ‘바이오스테이션(BioStation) 2a’를 출시했다.

슈프리마는 전 세계 보안 업계에서 처음으로 딥러닝 기술을 지문 인식에 적용한 최첨단 AI 알고리즘을 탑재한 바이오스테이션 2a를 출시했다. 가장 정확하고 빠른 지문인식 성능을 제공하는 바이오스테이션 2a는 슈프리마의 전문적인 AI 엔진 경량화 기술을 통해 딥러닝에 최적화된 AI 프로세서인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한 고성능의 에지(edge) 디바이스를 구현했다.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왜곡이 심하거나 상처가 있는 등 낮은 품질의 지문에서 템플릿 정보를 추출해 내는 성능을 30% 이상 개선해 정확성을 높였다. 또한, 1:1 기준 최대 50만명, 1:N 기준 최대 10만명의 인원이 사용할 수 있으며, 고성능 1.5GHz 쿼드 프로세서를 채택해 더 빠르게 처리하도록 성능을 향상시켰다.

바이오스테이션 2a는 지문, RFID, 모바일 출입카드(BLE/NFC) 등 다양한 출입 인증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뿐만 아니라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한, 야외 공간부터 소규모 사무실, 대규모 기업 건물까지 다양한 환경에 설치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하며, 커스텀 USB 호스트 연결을 지원해 새로운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방수방진 규격인 IP65 등급을 획득했고, -20℃에서 60℃까지 온도 변화가 심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보장한다.

김한철 슈프리마 대표는 “슈프리마는 바이오스테이션 2a를 세계 최초로 시장에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바이오스테이션 2a는 미래 핵심 기술인 AI를 지금 바로 고객의 손끝으로 직접 경험하게 해주는 혁신적인 출입보안 지문인식 솔루션이다. 바이오스테이션 2a를 통해 슈프리마는 AI 기반 통합 보안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보안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