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 및 지역 투자문화 확산 기대
상태바
세종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 및 지역 투자문화 확산 기대
  • 김종하
  • 승인 2023.12.0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세종 SEED 2 STAR IR밋업데이 개최 -

() 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1130() 창업진흥원(세종시 집현동) 컨퍼런스홀에서 “2023SEED 2 STAR IR밋업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 SEED 2 STAR IR밋업데이 행사사진
세종 SEED 2 STAR IR밋업데이 행사사진

오늘 행사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가 주최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충청권엔젤투자허브)와 함께 투자 관계자와 지역 스타트업 간의 협력 도모를 통한 딜소싱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 투자문화 확산과 투자활성화을 위해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2024년 기술과 마케팅 트렌드 인사이트 강연과 스타트업IR발표를 진행했으며, 50여명의 투자관계자가 함께한 밋업으로 지역 스타트업 대한 투자 관심도를 높게 표명했다.

세종 SEED 2 STAR IR밋업데이 기업발표 사진
세종 SEED 2 STAR IR밋업데이 기업발표 사진

IR 발표를 진행한 대표 스타트업은 △인텍메디 △휴머닛 △팜킷 △퓨어이며, 발표기업 중 ㈜퓨어(대표자 박병수)는 현미를 활용한 바이오 조성물을 개발한 기술기업으로 음료수 및 젤리에 첨가하여 철분, 비타민B 등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경쟁력 있는 제품을 다수 출시하였다. 기업의 성장성을 높게 기대하여 세종센터가 시드투자를 진행하였고, 공동투자사 유치 및 TIPS 최종 선정까지 받은 대표적 투자기업도 시리즈A 투자관심을 이끌었다.

행사 참여자들은 지역 스타트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참여소감을 밝혔고, 세종센터 오득창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고 밝혔다.

향후에도, 세종센터는 세종지역 투자문화 확산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직접투자 재원확대와 다양한 투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