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넥스존, 인공지능 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 출시
상태바
씨넥스존, 인공지능 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 출시
  • 이재성
  • 승인 2023.12.0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넥스존, 인공지능 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 출시
씨넥스존, 인공지능 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 출시

센스타임(Sensetime)의 공식 수입원 씨넥스존(대표 김광일)이 인공지능(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SenseRobot Go)’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센스로봇 고는 인공지능 원천 기술을 보유한 센스타임이 개발한 AI 바둑 로봇으로, 상대방이 없어도 AI 로봇과 함께 바둑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바둑에 입문하는 어린이층을 위해 9줄, 13줄의 미니 바둑 및 오목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AI 기술을 통해 설계됐으며, AI와 함께 바둑을 둔 뒤 바둑알을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로봇 팔 기술이 내장됐다.

센스로봇 고는 바둑판 촬영용 카메라와 로봇 팔의 협응력으로 ㎜(밀리미터) 단위의 정밀한 조작 정확도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18급부터 9단까지 총 23단계의 레벨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 기력에 맞는 맞춤형 대국이 가능하다.

대국이 끝나면 복기 기능을 통해 대국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바둑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직전에 둔 수까지 실시간으로 저장해 주변 상황으로 판이 엎어지거나 흐트러져도 복구 기능을 통해 대국을 이어갈 수 있다.

재단법인 한국기원에서 성능을 검증받은 공식 인증 제품 센스로봇 고는 집중력 개발이 필요한 청소년층부터 바둑을 취미로 삼는 노년층까지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스타임은 앞으로 센스로봇 고의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한 사람들과의 대국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