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몬드-우당네트웍, 헬스케어 데이터 협력 강화
상태바
데이타몬드-우당네트웍, 헬스케어 데이터 협력 강화
  • 홍용석
  • 승인 2023.12.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데이타몬드 최성필 공동대표, 우당네트웍 임동연 대표, 데이타몬드 박수창 공동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데이타몬드 최성필 공동대표, 우당네트웍 임동연 대표, 데이타몬드 박수창 공동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타몬드(공동대표 최성필, 박수창)는 우당네트웍(대표 임동연)과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12월 18일 데이타몬드가 위치한 서울시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MOU 체결식을 갖고 고객 성향, 성격 심리와 헬스 데이터 수집·분석 및 헬스케어 관련 정밀의료를 위한 빅데이터 상호 정보교환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데이타몬드 최성필 대표는 “우당네트웍은 데이타몬드와의 연계를 통해 고객 성향 데이터와 헬스케어 관련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MOU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와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양사는 아토피 예방을 위한 임상분석 및 활용에 대한 공동연구를 우선적으로 진행한다. 이후 고객 설문과 메타 페르소나 데이터를 활용한 ICT 헬스케어 공동 연구, 고객 성향 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과 헬스케어 관련 데이터의 연계를 점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성향 빅데이터와 헬스케어 분야 AI 빅데이터 기술 및 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교류해 최신 트렌드와 기술 동향을 파악함으로써 데이터 기반의 공동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우당네트웍 임동연 대표는 “우당네트웍은 데이타몬드와 함께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우리는 헬스케어 데이터 산업 분야에서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협력 사항을 고려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