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유스센터, AI 고민상담 키오스크 도입… 청소년들에게 혁신 서비스 제공
상태바
서초유스센터, AI 고민상담 키오스크 도입… 청소년들에게 혁신 서비스 제공
  • 정희
  • 승인 2023.12.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청소년이 ‘AI마음나,너(마음나눠)’ 키오스크를 이용하고 있다
한 청소년이 ‘AI마음나,너(마음나눠)’ 키오스크를 이용하고 있다

서초유스센터가 최신 기술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고민상담 키오스크 ‘AI 마음 나, 너(마음나눠)’를 도입했다. 이번 기기 도입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질문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더 효율적이고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AI 마음 나, 너(마음나눠)’는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익명성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고민을 나눌 수 있다. 이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자신의 고민을 음성으로 인식시키면 AI가 고민과 스트레스를 분석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긍정적 답변을 제공한다. 최신 AI 기술이 적용된 자연어 처리 엔진, 챗GPT 등 고민 주제별 최적의 모델을 사용한다.

서초유스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소정 위원장은 “새로운 기기 도입은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 청소년 정신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라며 “AI 마음 나, 너(마음나눠)를 통해 청소년들이 더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초유스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계속 발전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