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PT, 교학사·지학사와 ‘AI 디지털교과서’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스쿨PT, 교학사·지학사와 ‘AI 디지털교과서’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재성
  • 승인 2023.12.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박찬용 대표, 지학사 권준구 대표(사진=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사진=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AI 디지털 교과서 솔루션 ‘스쿨PT’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대표 박찬용)는 교과서 출판사인 교학사, 지학사와 ‘AI 디지털교과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스쿨PT와 교학사·지학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5년 3월 도입이 확정된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두 출판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잠시 주춤하던 교과서 시장 점유율을 디지털 교과서 시장 진출을 통해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초등 표준전과 발행사로 잘 알려진 교학사는 1951년 설립된 유서 깊은 교과서 출판사다. 62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습서, 참고서 등 학생들의 학습 성과 향상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지학사는 1963년 설립된 교과서 출판사로, 300여 종의 중·고등학교 교과서를 펴낸 베테랑 출판사다. ‘독서평설’이나 ‘하이라이트 참고서’ 등 교과서 외 영역에서도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교학사와 지학사의 이름에 걸맞은 교육 혁신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면서 스쿨PT의 AI 기술력과 교과서 콘텐츠가 결합해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박찬용 대표는 “교학사, 지학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AI 디지털교과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AI 기술을 바탕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쿨PT는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와 패턴을 분석해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필요에 맞는 학습 콘텐츠를 선생님에게 추천 및 제공하고, 선생님은 이를 기반으로 학생별 맞춤형 학습을 지도할 수 있도록 개발된 디지털교과서 솔루션이다. 스쿨PT는 개발 중인 디지털교과서를 2024년 1월 17일~19일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1회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의 스쿨PT 체험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