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디 재단 공식 글로벌 디지털 파트너 더문랩스, 가우디 재단과 웹3 비즈니스 협업 본격화
상태바
가우디 재단 공식 글로벌 디지털 파트너 더문랩스, 가우디 재단과 웹3 비즈니스 협업 본격화
  • thomas yi
  • 승인 2024.01.1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놈 시즌 8 가우디 NFT ‘JOYBO’
플레이놈 시즌 8 가우디 NFT ‘JOYBO’

가우디 재단과 더문랩스(대표이사 문성억)는 더문랩스의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을 통해 ‘가우디 JOYBO’ NFT를 12일 발행했다.

가우디 재단은 지난해 11월 재단의 향후 웹3 비즈니스를 주도할 ‘글로벌 디지털 파트너’로서 더문랩스와 독점적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는 양사 간의 파트너십을 기념하고 협업의 본격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독점 계약 체결을 통해 견고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앞으로 △가우디의 유작 설계도면을 현실에서 구현하는 프로젝트 △가우디 건축물을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구축 △가우디를 주제로 한 NFT 기반의 신규 웹3 비즈니스 △NFT와 웹3를 활용한 가우디 투어 상품 개발 △가우디의 비전을 이어가는 크리에이터와 프로젝트를 위한 가우디 펀드 조성 △가우디 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미디어 아트 비즈니스 등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가우디의 비전과 철학을 웹3 비즈니스로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가우디 JOYBO’ NFT는 아티스트 Ivan Casabó가 디자인한 아트 토이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JOYBO는 유럽의 중세 기사를 형상화한 모습을 하고 있다. 특히 갑옷 디자인은 가우디의 웅장한 건축물 중 하나인 카사 밀라의 독특한 굴뚝에서 영감을 받아 표현됐다. 헬멧 양쪽에 한국을 상징하는 태극 문양이 들어감으로써 스페인의 위대한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건축 철학과 함께 한국의 전통미가 조화롭게 어울린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NFT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 ‘Gaudi World Congress 2023’에서 2500유로에 낙찰된 바 있는 한정판 ‘3D JOYBO Art Toy’ 실물을 가우디 NFT를 보유한 사람에게 계정당 1개씩 유틸리티로 제공할 계획인 만큼 더욱 뜨거운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플레이놈 시즌 8 ‘가우디 JOYBO’ NFT의 얼리버드 세일은 1월 12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며, 메인 세일은 2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가우디 JOYBO’ NFT는 빗썸, 게이트아이오(Gate. io), 엘뱅크(LBank), 코인스토어(Coinstore)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레저메타(LM)를 통해 플레이놈에서 거래할 수 있다.

더문랩스가 운영하는 LM 프로젝트의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은 자체 기획과 마케팅을 통해 시즌별 NFT를 발행하고 있으며, LM 프로젝트의 A2E(Act to Earn) 보상시스템을 통해 생태계 활성화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제공한다. 플레이놈은 첫번째 NFT 프로젝트인 BPS(Block People Soul)를 시작으로 NFT Korea Festival 2023까지 총 7개 시즌 NFT 3만3259개를 모두 완판 시킨 바 있다.

플레이놈은 세계에서 유일한 ‘가우디 JOYBO’ NFT를 독점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고, 향후 가우디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계획 또한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의 기대가 더 크다고 밝혔다.

‘가우디 JOYBO’ NF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플레이놈 공식 웹사이트 (https://playnom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