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솔루션, 요꼬가와 전기와 글로벌 디지털 트윈 리셀러 계약 체결
상태바
팀솔루션, 요꼬가와 전기와 글로벌 디지털 트윈 리셀러 계약 체결
  • 이재성
  • 승인 2024.01.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솔루션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TIM FLOW(팀플로우)’ 서비스 개념도
팀솔루션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TIM FLOW(팀플로우)’ 서비스 개념도

디지털 트윈 기업 팀솔루션이 최근 글로벌 솔루션 기업 요꼬가와 전기와 디지털 트윈 솔루션에 대한 공식 리셀러 계약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팀솔루션은 국내 유수의 디지털 트윈 사례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플랜트 및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솔루션 기업 요꼬가와 전기는 분산 제어 시스템(DCS) 분야에서 국내외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인공지능(AI)·컨설팅·디지털 트윈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제조 산업 지능화에 기여하고 있다.

3D 디지털 트윈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시각화에 특화된 팀솔루션은 이번 글로벌 리셀러 체결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트윈 기업으로서 기술력과 사업 역량을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팀솔루션은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한국항공우주 등 국내 우수 기업들을 중심으로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공급해왔는데, 요꼬가와 전기를 통해 석유화학 플랜트 및 글로벌 제조업체 등으로 고객 네트워크가 확대된 것이다.

이에 대해 팀솔루션은 글로벌 리셀러 계약을 체결한 만큼 전 세계의 다양한 고객이 성공적인 디지털 트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의 범용성과 호환성에 중점을 둬 팀솔루션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TIM FLOW(팀플로우)’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팀솔루션 김지인 대표는 “산업 현장의 지능화를 위해 디지털 트윈이 더 쉽고 보편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 국내외 리셀러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또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도록 △선박 블록배치 △플랜트 계측 솔루션 △제조 설비 모니터링 △안전 모니터링 등 폭넓은 서비스 출시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