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랩 ‘VidiGo’ GPT 스토어 공식 등록
상태바
씨이랩 ‘VidiGo’ GPT 스토어 공식 등록
  • 이재성
  • 승인 2024.02.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diGo 분석 화면
VidiGo 분석 화면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전문 기업 씨이랩(대표 이우영)이 자사의 플래그십 서비스 ‘VidiGo(비디고)’를 오픈AI(OpenAI)의 GPT 스토어(GPTs)에 공식 등록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로써 챗(Chat)GPT 사용자는 VidiGo의 고급 영상 분석 기능을 챗GPT 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VidiGo는 사용자가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더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요약 기술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영상의 핵심 내용을 정확·간결하게 요약해 사용자가 동영상 시청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사용자는 ‘PDF로 내보내기’ 또는 ‘링크 공유’ 기능을 통해 요약된 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GPT 스토어는 외부인이 참여하는 챗봇 플랫폼으로, 별도 코딩 없이 챗GPT 대화창을 통해 챗봇을 생성하고 이를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번 GPT 스토어 입점을 통해 VidiGo는 이제 챗GPT 사용자들에게도 제공되며, 검색창에서 ‘VidiGo’를 검색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씨이랩은 이미 카카오톡 채널의 챗봇을 통해 VidiG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GPT 스토어 등록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게 됐다. VidiGo의 GPT 스토어 공식 입점은 씨이랩이 글로벌 AI 시장에서 입지를 더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씨이랩은 올해 1월 엔비디아(NVIDI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 프로페셔널 서비스(AI Professional Service) 조직을 구성, 오픈AI의 챗GPT와 더불어 NVIDIA LLM NeMo에 대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씨이랩 VidiGo팀 최원준 리더는 “VidiGo를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더 쉽게 영상 분석 서비스를 경험하며, 새로운 영상 공유의 시대가 열리기를 기대한다”며 “GPT 스토어 뿐만아니라 씨이랩이 보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에서 기술적 융합을 추구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