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내 스코틀랜드 정취의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 팝업 운영
상태바
디아지오코리아,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내 스코틀랜드 정취의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 팝업 운영
  • 홍용석
  • 승인 2024.02.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지오와 맥케이슨이 협업해 선보이는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
디아지오와 맥케이슨이 협업해 선보이는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맥케이슨(MCKAYSON)’과 협업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4F에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를 선보인다.

하일랜더 바는 스코틀랜드 정취와 전통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공간으로,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위스키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가 만나 완성됐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스카치위스키를 즐기고 배울 수 있으며, 동시에 맥케이슨의 헤리티지가 담긴 아카이브 존을 둘러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코틀랜드의 대표 원단인 할리스티븐슨과 해리스트위드를 사용한 제품들도 전시, 판매될 예정이다.

스코틀랜드에 가장 많은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위스키 주요 4개 지역인 △하일랜드 △스페이사이드 △아일라 △로우랜드에 모두 증류소가 있는 디아지오는 2월 16일 프리 오픈 및 19일 공식 오픈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6일까지 약 4개월의 하일랜더 바 팝업 운영 기간 다양한 위스키 경험을 선보인다. 매장을 찾는 고객들은 조니워커 라인 4종, 싱글몰트 위스키 4종, 돈훌리오 데킬라 4종으로 구성된 테이스팅 메뉴를 주문해 매장에서 직접 즐길 수 있으며, 단품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또 매장에는 점원이 아닌 전문 바텐더가 직접 소비자들에게 시음하는 위스키에 대해 설명, 위스키를 모르는 사람들도 충분한 정보와 함께 퀄리티 있는 시음을 체험할 수 있다.

오픈 첫 2주간은 하일랜드 지역 대표 위스키인 오반, 달위니 등의 싱글몰트 4종을 소개한다. 이어 3월 1일부터는 카듀, 몰트락, 로즈아일 등 스페이사이드 지역 싱글몰트 위스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싱글몰트 위스키 테이스팅 메뉴는 2주마다 변경된다.

조니워커 블루나 돈 훌리오 1942 구매 고객에게는 디아지오와 맥케이슨 두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플라스크를 기념품으로 증정하며, 해당 플라스크는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또 해시태그 이벤트 참여자들을 위해 5만원 상당의 맥케이슨 볼마커도 한정 수량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스카치위스키와 더불어 디아지오는 다양해진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하일랜더 바에서 데킬라 음용법을 소개하는 다양한 세션을 기획하고 있다. 럭셔리 데킬라 ‘돈 훌리오’ 3종과 오스카 시상식 애프터 파티주로 알려진 ‘돈 훌리오 1942’도 바 메뉴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하일랜더 바는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4F에서 2월 16일부터 약 4개월간 운영된다.

성중용 디아지오 바 아카데미 원장은 “이번에 오픈하는 하일랜더 바는 스코틀랜드의 역사를 품은 두 브랜드가 협업해 선보이는 공간이라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스코틀랜드 위스키는 깊은 풍미, 균형 잡힌 풍부한 맛과 특징이 있는 만큼 하일랜더 바에 방문한 고객들은 희귀한 증류소의 원액을 포함해 기존 위스키와 차별화된 풍미를 가진 싱글몰트 위스키 등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맥케이슨 임재영 전무는 “스코틀랜드의 역사와 함께하는 디아지오와 함께 협업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골프는 그 시작부터 위스키와 깊은 관계가 있는 만큼, 골프와 위스키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팝업 공간인 하일랜더 바에서 더 많은 고객이 골프와 위스키의 발상지인 스코틀랜드의 정취를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디아지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조니워커, 라가불린, 탈리스커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맥케이슨은 스코틀랜드의 유산을 바탕으로 트렌디함을 더한 스코틀랜드 클래식 골프웨어로, 가치와 매너를 중요시하는 골퍼들에게 하이엔드 스타일을 제안하고, 자신감, 위트, 유연한 골퍼의 정신을 전달하는 브랜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