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수혜 기업 모집
상태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수혜 기업 모집
  • 홍용석
  • 승인 2024.02.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의 수혜 기업을 모집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의 수혜 기업을 모집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오는 3월 10일까지 핀테크 분야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및 성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참여 기업 12개 사를 모집한다.

공고일 기준 창업 3년 이내 핀테크 기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분야는 금융과 IT 기술이 융합해 핀테크 산업으로 인정되는 모든 영역으로 △지급결제 △자금중개 및 자산거래 △인슈어테크 △자산관리 △디지털자산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분석 △보안인증 △API △레그테크 △금융 소프트웨어 등이다.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은 핀테크 분야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초기 창업 기업이 성장을 가속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자금(최대 1억 원, 평균 0.7억 원) 및 핀테크 특화 육성프로그램(투자 종합 컨설팅, 1:1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2024년에는 핀테크 특화 육성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업 진단으로 시작해 투자 오피스아워 및 데모데이 등 4단계의 프로그램으로 이어지는 1:1 기업 맞춤형 ‘투자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일회성으로 실시되는 투자 컨설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23년 기업 만족도 조사 및 운영 결과 데이터로 취합한 보완점을 반영해 리뉴얼한 프로그램으로, 기업은 다양한 투자 전문 심사역의 검토 의견을 확인해 지속적인 투자 IR 개선 및 고도화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방법,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사업공고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핀테크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투자 시장 위축에 따른 핀테크 기업의 투자 유치 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금융기관과 협업 및 투자 유치 기회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