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트레이드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 ETF 투자 솔루션 ‘EMP SHANNON’ DB금융투자 공급 개시
상태바
딥트레이드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 ETF 투자 솔루션 ‘EMP SHANNON’ DB금융투자 공급 개시
  • 정희
  • 승인 2024.03.0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트레이드테크놀로지스, DB금융투자에 ‘EMP SHANNON’ 공급
딥트레이드테크놀로지스, DB금융투자에 ‘EMP SHANNON’ 공급

금융 인공지능(AI)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핀테크 기업이자 투자자문사인 딥트레이드테크놀로지스가 DB금융투자에 인공지능 ETF 투자 솔루션인 ‘EMP SHANNON’의 공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강유 교수가 설립한 딥트레이드테크놀로지스는 서울대학교 출신 AI 및 금융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데이터마이닝 및 AI 최우수학회에 금융 AI를 주제로 논문을 게재하는 등 독보적인 연구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딥트레이드테크놀로지스의 인공지능 ETF 솔루션인 EMP SHANNON은 AI를 활용해 다양한 경제 지표와 증시 상황을 분석해 거시 경제 국면에 대해 예측하며, 이를 통해 여러 ETF에 대한 자산 배분을 동적으로 수행한다.

EMP SHANNON은 딥트레이드테크놀로지스가 최근에 출원한 강화학습을 이용한 ETF Managed Portfolio (EMP) 운용 시스템에 대한 특허에 기반하고 있으며, 수익률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알고리즘이 적용돼 있어 연금이나 중장기 투자에도 적용 가능하다.

EMP SHANNON을 활용하면 ETF 기반 포트폴리오 구성 및 분석에 필요한 금융사와 고객의 비용을 낮출 수 있고, 투자자의 성향에 맞춘 보다 정교하고 안정적인 자산 배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