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다큐브의 맞춤형 ‘AI 영업비서’로 은행 영업관리 혁신
상태바
IBK기업은행, 다큐브의 맞춤형 ‘AI 영업비서’로 은행 영업관리 혁신
  • 이재성
  • 승인 2024.03.14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큐브가 IBK기업은행에 AI 영업비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했다
다큐브가 IBK기업은행에 AI 영업비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했다

AI 영업비서 전문기업 다큐브(대표 진주영)가 IBK기업은행(대표 김성태)에 맞춤형 AI 영업비서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새롭게 서비스되는 이번 AI 영업비서 시스템은 은행의 영업관리 효율성과 영업관리 역량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I 영업비서는 앞으로 약 2000명의 지점장 및 팀장이 이용할 예정이다.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는 등 이용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한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고 지시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IBK기업은행 지점장과 팀장들은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BK기업은행의 지점장과 팀장들은 이번 AI 영업비서를 통해 △경영정보 조회 △고객 관리 △직원관리 △유틸리티 서비스(일정, 지도, 전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지속적으로 AI 영업비서 서비스를 개선해 직원들의 업무환경 효율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 론칭과 관련해 서비스 개발사인 다큐브의 진주영 대표는 “IBK기업은행에 AI 영업비서를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서비스 론칭은 지난 2년여의 투자와 개발 노력의 결실로, 앞으로 이 서비스가 은행 영업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서 은행의 대표 AI 영업비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다큐브는 AI 기반의 업무비서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전문 기업으로서 음성 및 텍스트를 통한 대화식 업무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