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페어 프로그래밍으로 코딩 업무 효율 극대화… 마소캠퍼스, AI 기반 파이썬 코딩 강의 출시
상태바
AI 페어 프로그래밍으로 코딩 업무 효율 극대화… 마소캠퍼스, AI 기반 파이썬 코딩 강의 출시
  • 홍용석
  • 승인 2024.03.15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 AI 활용 파이썬 개발 클래스 포스터
생성형 AI 활용 파이썬 개발 클래스 포스터

머니매그넷이 운영하는 IT 교육 전문 기관 마소캠퍼스가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12일 마소캠퍼스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수행하는 파이썬 코딩 강의를 선보였다. 이번 강좌는 인공지능 실무 시리즈의 다섯 번째 강의로, 코딩 업무에 생성형 AI를 접목해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개발자뿐만 아니라 IT 전문가, 그리고 코딩에 처음 발을 딛는 이들에게까지 실무 성과의 혁신적 개선을 가능케 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대 사회에서 IT 기술의 발전은 눈부시고, 그 중심에는 인공지능(AI)의 역할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서 이번 강의는 AI와 코딩의 결합, 특히 AI 페어 프로그래밍 기법을 활용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참가자들은 AI 페어 프로그래밍을 통한 역량 강화와 함께, 그 기반이 되는 컴퓨터 과학적 사고력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과정에서 실제 업무 상황에서의 적용 사례를 통해 코딩 프로젝트의 속도와 생산성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경험을 직접 쌓게 될 것이다.

강좌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코드 최적화, 알고리즘 문제 해결, 그리고 파이썬 개발에 이르기까지 현대 개발 환경에서 요구되는 핵심 스킬셋을 제공한다. 이는 개발자들이 자신의 업무 능력을 차별화하고, 전문적인 수준의 코딩 피드백을 받으며 자신만의 스펙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강의 커리큘럼은 학습자가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 위주로 구성됐으며, 코딩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 점진적으로 심화 내용으로 나아간다.

마소캠퍼스 김진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은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개발 분야 또한 이러한 변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생성형 AI는 개발자와 코딩 학습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으며, 이번 강의가 그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모든 학습자가 프로그래밍에 쉽게 접근해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강좌를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생성 AI, 코딩을 만나다. 세상에서 제일 쉬운 파이썬 개발 클래스’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141313)는 오는 4월 9일까지 와디즈 펀딩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소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소캠퍼스는 이 기회를 통해 코딩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개발 업무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디뎌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마소캠퍼스는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신청 언론사에 1개월 무료 체험권 3매를 제공하는 이벤트 (https://forms.gle/s6xcmKbJv72kPmBg8)를 3월 21일까지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