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사업… 전국 지자체 동영상 솔루션 구축
상태바
위안소프트,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사업… 전국 지자체 동영상 솔루션 구축
  • 이재성
  • 승인 2024.03.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에 위안소프트의 동영상 솔루션이 적용됐다
대부분의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에 위안소프트의 동영상 솔루션이 적용됐다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사업’에서 지자체-경찰청 간 또는 지자체-소방청 간 CCTV 영상 중계 플랫폼을 전국 대부분의 지자체에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기반 구축 사업은 방범, 교통 등 지자체의 다양한 정보 시스템을 중앙기관의 정보망과 연계해 도시 안전망을 구축하고 지능형 도시 운영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범죄율 감소, 신속한 재난 대응 등 국민안전 정책효과가 커 다양한 도시문제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사업에서 위안소프트의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는 지자체의 통합플랫폼에서 제공하는 CCTV 영상을 경찰청 내 미디어플랫폼과 연동해 재난 및 종합상황실과 현장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화재, 구조, 구급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현장에 출동하는 담당관들에게 영상이나 교통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상황에 맞는 신속한 현장 대응과 골든 타임 확보가 가능해졌다.

위안미디어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 S/W 중 품질과 성능 면에서 가중 우수한 평가를 받는 제품으로서 전국적으로 대부분의 지자체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사업에 채택돼 적용되고 있다. 위안미디어를 채택한 주요 지자체는 △서울특별시 △세종특별자치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울산광역시 △천안시 △부천시 △의정부시 △성남시 △여수시 △강남구 △용인시 △목포시 △포항시 △청주시 △하남시 △수원시 △화성시 △통영시 △포천시 △사천시 △제천시 △아산시 △영주시 △공주시 △상주시 △나주시 △은평구 △구미시 △경산시 △전주시 △계룡시 △도봉구 △동작구 등이 있다.

이처럼 많은 사업에서 현장의 기술 전문가와 사업 담당자들이 위안미디어를 선택하는 주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공인되고 검증된 품질
위안미디어는 700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과 300개 이상의 레퍼런스 사이트를 보유한 GS 1등급 품질 및 우수조달물품 지정 제품이다. 또한 10Gbps 고성능 스트리밍 엔진, 10배속 트랜스코딩 엔진, 차세대 압축 표준(H.264/H.265), 초고화질 해상도(UHD/4K)를 지원한다.

즉시 구축 및 서비스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 시 요구되는 대부분의 구성 요소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높은 완성도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을 구축해 서비스 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꼭 맞는 솔루션이다.

강력한 확장성
확장형 부가 컴포넌트들이 이미 준비돼 있어 영상을 활용해 업무 혁신을 꾀하는 조직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전사적 비디오 플랫폼 위에 스마트 러닝, 실시간 회의 녹화·중계, 온라인 비디오 편집, 비디오 ECDN, 비디오 AI 솔루션 등 다양한 추가 옵션을 선택해 확장할 수 있다.

위안미디어는 전사적 비디오 플랫폼이나 동영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방 드론 영상 분야, AI 휴먼 영상 제작 분야, 비디오 ECDN 분야 등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위안미디어는 스마트시티 외에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국방부, 보건복지부, 경찰청, 국민연금공단, 서울대, 솔트룩스를 포함한 공공기관, 교육기관,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적인 조직이 선택해 사용 중이다.

위안미디어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www.weandsoft.com)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https://digitalmall.g2b.go.kr)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