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 반려동물 디지털자산 플랫폼 운영 협약
상태바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 반려동물 디지털자산 플랫폼 운영 협약
  • 정희
  • 승인 2024.03.2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파밀리데이터와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의 협업 본격 전개 -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와 (주)파밀리데이터 협약식 모습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와 (주)파밀리데이터 협약식 모습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KPSTA : http://www.petdao.me)는 (주)파밀리데이터와 3월 29일 오후 3시 파밀리데이터 회의실에서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디지털자산화 서비스를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급자 중심의 시장 구조를 지닌 관련 산업에서 반려동물 소비자 기반의 서비스 구성과 갈수록 늘어나는 패밀리 개념의 변화에 대해 서비스를 구조화해내갈 예정이다.

또한, 실증적인  안정된 반려동물의 헬스케어 관리와 효과적인 산업 생태계 구성을 위한 디지털 자산화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의 확장과 미래 지향을 이뤄낼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대해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 관계자는 "공급자 중심의 시장에서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나아가는데에 있어서 디지털 에셋은 좋은 활용 사례가 될 수 있다."며 "우리 협회는 정부에서 긍정적으로 운영 추진하는 토큰증권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회원사들과 반려동물 생태계가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해낼 것"임을 설명했다.

또한, 이번 협약에 참여한 파밀리데이터 임일균 대표는 "헬스케어 산업은 향후 대한민국의 커다란 먹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우리는 선제적으로 데이터 보관 및 활용에 관해 수년간 연구와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며 "이번 한국반려동물토큰증권협회와의 업무 체결은 선제적으로 반려동물 산업에 우리의 기술력을 적용, 운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현재, 반려동물 헬스케어 생태계는 산업의 고도화에 맞춰서 세분화, 전문화 되고 있고, 1인 가족 증대에 맞춰서 안정적인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와 생활 습관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