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바소프트(대표 오정섭)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자사의 혁신적 AI 감정 교육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기술 박람회다. 지난해에는 224개 기업과 3만50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2024년 행사는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테바소프트는 부스 I09에서 자사의 주요 감정 교육 솔루션인 ‘심스페이스(seamspace)’ 제품군을 전시할 예정이다.
AI 기반 감정 분석 솔루션 ‘심스페이스’ 최초 공개
테바소프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심스페이스 - AI마음일기(SEL AI 코스웨어)’를 중심으로 △감정 교육 보드게임 ‘심스의 마음여행’ △감정 캐릭터 키링 ‘심스의 감정친구들’ 등 총 3가지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AI마음일기’는 학생들이 AI와 상호작용하며 감정을 기록하고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공교육 현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SEL (Social-Emotional Learning) 기반의 감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AI마음일기’는 7만 개 이상의 감정 단어와 9만 개의 감정 라벨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감정 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 발달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2024년 경기도 에듀테크 소프트랩과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에 실증 솔루션으로 선정됐으며, 올해에만 100개 이상의 학교에서 신규 도입하는 등 최근 인기가 높은 서비스다.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실제로 AI의 분석결과와 AI 채팅을 통해 상담을 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체험형 감정 교육, 놀이와 함께하는 학습
테바소프트는 ‘AI마음일기’ 외에도 감정 교육을 놀이와 접목한 보드게임 ‘심스의 마음여행’과 심스페이시의 감정 캐릭터를 키링으로 소장할 수 있는 ‘심스의 감정친구들’을 통해 감정 교육을 더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심스의 마음여행’은 감정 표현과 소통을 놀이로 풀어낸 제품으로, 친구나 가족과 함께 감정을 탐구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심스의 감정친구들’은 각 캐릭터가 특정 감정을 상징하며 긍정 감정과 부정 감정이 함께 연결돼 있어 사용자들이 감정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현장 이벤트 및 AI 감정 교육 세미나
테바소프트는 이번 박람회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부스를 방문해 제품을 체험하는 관람객들은 이벤트에 참여해 무료이용권, 심스페이스 굿즈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AI마음일기’를 활용한 감정 교육의 실제 사례와 효과를 공유하는 세미나도 23일과 25일 양일간 예정돼 있어 AI 기반 감정 교육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테바소프트는 이번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통해 자사의 감정 교육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AI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 감정 교육이 학교 및 가정에서 어떻게 실현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