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 서비스 개발 전문 스타트업 다이브엑스알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4’에 VR 보드게임 플랫폼 ‘테이블파티(Table Party)’를 출품한다고 밝혔다.
‘Table Party’는 가상의 공간에서 글로벌 유저들과 만나 풍부한 인터렉션으로 다양한 보드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VR 보드게임 플랫폼이다. Meta, Pico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실시간 음성채팅과 크로스플랫폼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Table Party’는 실제 보드게임 고유의 시스템을 VR 속에 그대로 유지하며, VR 환경에서 제약 없이 실감 나는 인터렉션으로 플레이의 재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브엑스알은 이번 ‘도쿄게임쇼 2024’의 Hall4 C57 구역에 위치한 경기도 공동관에 참여하며, 퍼블릭 데이(9/28~9/29) 기간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미니게임 이벤트도 별도로 기획하고 있다.
다이브엑스알 박선영 대표는 “도쿄게임쇼를 통해 VR 보드게임 ‘Table Party’를 VR 유저들에게 알리고, 보드게임 IP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기회를 기대하며 참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다이브엑스알은 향후 DLC 콘텐츠로 IP 기반의 보드게임 출시 준비와 함께 2024년 하반기 스팀(Steam) 플랫폼 출시로 더욱 다양한 VR 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