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원더쉐어가 쉽고 빠른 영상편집 프로그램 ‘필모라14’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올인원 AI 영상편집 프로그램 ‘필모라14’는 아이폰에 최적화된 라이프 포토 및 시네마틱 동영상 편집 지원 등 이외에도 AI 기반으로 영상편집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해주는 다양한 신기능을 선보인다.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 릴스, 틱톡 등 숏폼 시대를 맞이해 긴 영상을 짧은 숏폼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스마트 숏클립’, 여러 카메라에서 촬영한 영상으로 다양한 각도를 편리하게 전환 편집이 가능한 ‘멀티카메라 편집 기능’, 원하는 음향 효과를 텍스트 프롬프트 입력으로 생성하는 ‘AI 음향 효과’, 스마트 추적을 기반으로 영상에서 얼굴을 감지하고 모자이크 처리를 해주는 ‘AI 얼굴 모자이크 기능’, AI 알고리즘을 사용해 영상 또는 이미지에서 색상 팔레트를 추출해 영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색상 팔레트 기능’, 23개 언어로 번역 및 입모양까지 자연스럽게 변환해주는 ‘AI 번역 립싱크 기능’ 등이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그 밖에도 기존에 있던 AI 이미지, AI 음악, AI 스티커 생성 등의 편집 효율을 높여주는 기능들도 강화했다.
2003년 설립된 원더쉐어는 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다.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AI 영상편집 프로그램 ‘필모라’뿐만 아니라 PDF 편집기,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유통하고 있다. 2020년부터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며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원더쉐어의 주력 제품인 필모라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올인원 AI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과 정부기관, 학술기관 등 폭넓은 고객층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