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토스트, 두끼 제치고 아시아브랜드 선정 ‘K-브랜드 톱7’ 분식 1위 등극
상태바
이삭토스트, 두끼 제치고 아시아브랜드 선정 ‘K-브랜드 톱7’ 분식 1위 등극
  • 홍용석
  • 승인 2025.04.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선정 ‘K-브랜드 톱7’ 분식부문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선정 ‘K-브랜드 톱7’ 분식부문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분식 부문 1위에 이삭토스트가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분식 부문은 이삭토스트가 1위에 등극한 가운데 2위 두끼, 3위 신전떡볶이, 4위 청년다방, 5위 김가네, 6위 국수나무, 7위 삼첩분식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25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377만4061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분식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