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닝마우스, 시그마체인과 블록체인 사업 개발 및 업무 제휴 체결
상태바
마이닝마우스, 시그마체인과 블록체인 사업 개발 및 업무 제휴 체결
  • 홍용석
  • 승인 2020.01.3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 사진 기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성화 기대

(주)마이닝마우스(대표 윤성민)와 (주)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이  스타사진 기반의 SNS(이하 마마라치) 개발 계약 및 블록체인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마라치”는 스타 사진을 매개체로 한 사용자 중심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직접 찍은 스타 사진을 플랫폼에 올리고 팬 또는 관심 유저와 공유하는 서비스로 시그마체인의 메인넷인 퓨처피아 네트워크를 통해 관련 사진을 올린 유저가 암호 화폐로 보상받는 블록체인 선순환 구조를 제공한다.

직접 사진을 찍고 업로드한 유저의 저작권 등이 블록에 저장되어 권리 및 책임 소재가 명확할 뿐만 아니라 구매, 공유, 댓글 등 SNS 활동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지는 진정한 블록체인 SNS 될 것이다.

추후 스타가 자주 찾는 맛집 등을 소개하는 O2O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광고 매출의 수익금을 통하여 유통되는 토큰을 바이백하여 토큰 가격 안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개발 계약 및 업무협약을 통하여 “마마라치(MAMARAZZI)”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을 함께하며, 인스타그램에 버금가는 글로벌 SNS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을 목표로 하고, 차후 진행할 블록체인 게임 등의 프로젝트에도 힘을 합치기로 협의했다.

이 협약를 기반으로 양사의 공동 개발을 통하여 3월말에 마마라치 플랫폼의 베타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주)마이닝마우스는 블록체인 및 웹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들이 지난 1년여간의 준비를 통해 탄생한 블록체인 기반의 SNS 플랫폼 기업으로, 특히 윤성민 대표는 넷마블 컴퍼니의 기획 및 마케팅, 운영 업무를 총괄했으며, 작년까지 넷마블의 자회사인 IGS (게임 서비스, 운영) 유럽 법인장을 지낸 글로벌 서비스 운영 전문가이다. 첫번째 프로젝트인 “마마라치(스타사진 기반 SNS)”를 시작으로 올해안에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주)시그마체인은  독자 개발한 메인넷이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으로부터 30만 TPS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특허 취득을 완료한 신기술인 이중위임지분증명(DDPoS) 알고리즘을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특히 메신저와 뉴스피드 기능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반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인 “스낵" 을 서비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