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e스포츠산업진흥원 발족
상태바
한국 e스포츠산업진흥원 발족
  • 이새연
  • 승인 2020.02.1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한국 e스포츠산업 포럼" 진행 -

 

한국e스포츠산업진흥원 중요 멤버들의 국회 앞 단체 촬영 모습. 

 

다가 오는 2020년 2월 14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한국e스포츠산업진흥원이 발족한다.

이날 국내 e스포츠 산업관련 단체 및 유관기관, 금융경제인, 각계 대표 사업자들이 참석하여 "2020 한국 e스포츠산업 포럼"을 진행한다. 특히 데이터 관리와 경제 시스템 부분에서 공유 경제 산업에 관한 강의도 진행한다.

이번에 예상되는 당일 포럼 참여자는 e스포츠산업진흥원 서선자 총괄대표, 아라이노베이션 김승관 총괄대표, 아라인베스트먼트 김민정 대표, Mam's맘 김민경 대표, 국제게임산업협동조합 김광수 이사 , 김상재 게임감독, e스포츠전문컨설팅 조승환 전문가, 대외조직홍보위원장 김호 MC , 대한체육회 이건찬 서울회장  등이 참석한다.  

이에 대해 서선자 총괄 대표는 "2019년 글로벌 게임산업 총 매출이 약 179조원에 이르고 있는데 대한민국은 게임의  e스포츠 종주국의 자존심이 흔들리고 있다. 이는 e스포츠라는 새로운 시장을 그저 중독성 인터넷게임으로만 치부하고 사장시키려 한 점들이 가장 큰 이유 일 것"이라며.  "이제 젊은이들이 다시금  e스포츠에 열광하고 함께 즐길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을 해나가는데에 일조할 예정"임을 말하기도 한다.

한편, 이번에 발족하는 진흥원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일환으로 새로이 탄생할 온라인 e스포츠가 새로운 경제 산업 시장을 창출해낼 수 있도록 올해부터 중점 육성, 다가오는 2022년 정식올림픽 종목으로서 까지 급부상되고 있는 e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과 효율적 운영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