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디스코밸리, 누구나 부담없는 1만원대 1인용 공기청정기 아이디어 상품 선보여
상태바
스타트업 디스코밸리, 누구나 부담없는 1만원대 1인용 공기청정기 아이디어 상품 선보여
  • 홍용석
  • 승인 2020.02.10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코밸리, 퍼스널공기청정기 ‘파인플러그’

디스코밸리(대표 김종백)가 휴대용 퍼스널 공기청정기 제품 파인플러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인플러그는 10cm X 7cm의 컴팩트한 사이즈와 185g이하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기존에 소비자들이 소유하고 있던 휴대용 선풍기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책상에 거치하거나 별도의 거치대를 이용해 유모차, 차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파인플러그의 성능 실험에서 성인 남성이 휴대용 선풍기를 들고 바람을 쐬는 상황을 가정하여 70cm를 기준으로 좁은 원형 구멍을 통과하는 공기의 질을 측정했다. 해당 성능 실험을 통해 단 15초 만에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 단계에서 매우 좋음 단계로 바뀌는 것이 확인됐다.

또 다른 성능 실험에서는 초미세먼지 수치가 999㎍인 30L의 공기를 단 1분 만에 15㎍ 이하로 정화하는 결과를 도출했다. 또한 청정공기 송출 거리 측정 실험을 통해 2m까지 안정적으로 도달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송출거리 측정 실험은 1인 가구의 공간에서 파인플러그를 통한 청정공기가 순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소음 실험을 통해서 파인플러그의 실리콘 바디가 휴대용 선풍기의 진동과 바람의 소리를 흡수하여 최소 3 데시벨에서 최대 6 데시벨까지 소음 수치가 낮아진 것을 확인했다.

위와 같은 성능 실험 테스트는 5W 휴대용 선풍기를 가지고 측정한 결과치로 제조사 및 브랜드 별 휴대용 선풍기의 성능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

기존의 공기청정기가 공기를 흡입하고 토출하는 펜과 정화 필터의 단순한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펜에 들어가는 다양한 부품의 비용과 높은 생산 원가, 복잡한 인증 비용 때문에 높은 구매가로 공급되어왔다. 하지만 이에 비해 파인 플러그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파인플러그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국내최초 페이퍼컵 아티스트 김수민 작가와의 컬래버래이션을 통해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출시되었다. 해당 제품은 3월 1일까지 와디즈에서 리워드 펀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