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엠글로벌, 블록체인 스마트지갑 분야 최초 GS인증 획득
상태바
와이즈엠글로벌, 블록체인 스마트지갑 분야 최초 GS인증 획득
  • thomas yi
  • 승인 2020.03.0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엠글로벌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심버스의 분산ID 기반 암호화폐 지갑 심월렛이 블록체인 스마트지갑 분야에서 최초로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와이즈엠글로벌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심버스의 분산ID 기반 암호화폐 지갑 ‘심월렛’이 블록체인 스마트지갑 분야에서 최초로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이란 소프트웨어의 성능과 가치를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인증을 받아야 한다. GS인증을 받으려면 실제 운영 환경의 테스트베드(TestBed)를 갖춰 철저한 시험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아야 하기 때문에 기술성이나 경제적 가치가 명백하게 증명되는 소프트웨어 만이 GS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GS인증을 받은 경우, 조달청에서는 제3자 단가계약 체결을 통해 별도의 경쟁 절차 없이 수의계약으로 구매기관과 직접 납품 계약을 체결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있을 경우 중소기업이 개발한 GS인증 획득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하는 중소기업청 우선구매제도가 있으며 행정 및 공공정보화사업 구축 시 우선 도입 대상 상품으로 지정될 수 있다.

김태은 와이즈엠글로벌 대표는 “글로벌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상공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지갑이 되는 것을 목표로 심월렛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최수혁 심버스 대표는 “심버스의 지갑 심월렛은 기존 암호화폐 지갑의 한계성을 확장하기 위해 설계됐다. 코인저장과 빠른 거래는 기본이고 생태계를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역할을 탑재했으며 유저들이 기여도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댑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고려했고 기업이 자기 지갑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특히 분산아이디(DID)를 기반한 신원인증, 문서증명, 투표기능 등을 갖췄으며 국가 표준, 나아가 글로벌 표준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