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모바일 시선 추적 SDK 플랫폼 론칭
상태바
비주얼캠프, 모바일 시선 추적 SDK 플랫폼 론칭
  • 이재성
  • 승인 2020.04.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주얼캠프가 론칭한 모바일 시선 추적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시소(SeeSo) 플랫폼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시선 추적 기술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13일 모바일 시선 추적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 시소(SeeSo) 플랫폼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시소는 앱 개발자를 위한 SDK 관리 올인원 플랫폼이다. 시소 라이선스 키 발급에서부터 SDK 사용량 관리, 결제, 개발 가이드 문서, 고객 지원 등의 서비스를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비주얼캠프는 월 최대 1만 세션 사용량을 기본으로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시선 추적 기능이 다양한 앱들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다. 개인 개발자는 초기 부담 없이 시선 추적 기능이 적용된 앱을 개발할 수 있고, 기업 개발자는 정식 서비스에 도입하기 전 프로토타입 또는 베타 앱을 만들어 시장성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별도의 메일 승인 없이 지메일(Gmail), 깃허브(GitHub)로도 손쉽게 계정 생성이 가능하다.

시소는 △원격 수업에서의 출석체크 △학생들의 수업 집중도 확인 △본인이 직접 해야 하는 중요 서류 확인을 위한 시선 모니터링 △원격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시선 조사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등 시선 추적을 통한 장애 예측 진단 솔루션 △시선 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시선 추적 기술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비주얼캠프만의 기술력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불안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국내외에서 시소를 활용한 신개념 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사업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주얼캠프는 3월 초 시선추적기술로 모바일 웹 사용자의 시선을 분석하는 시소 웹 애널리시스(SeeSo Web Analysis) 앱을 론칭했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선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앱 스토어에서 다운 받으면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 시선추적 기술과 시선데이터 분석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