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진로진학멘토, 잡썰(Jobssul)에서 찾으세요.
상태바
내가 원하는 진로진학멘토, 잡썰(Jobssul)에서 찾으세요.
  • 金 狮
  • 승인 2020.04.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직업 추천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진로진학플랫폼

지식팩토리(대표 윤한울)는 진로진학컨설팅 매칭 플랫폼 잡썰’(jobssul.com) 서비스를 공식 오픈하고 비대면·온라인 진로진학컨설팅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직업(job)에 대한 썰()’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란 뜻을 가진 잡썰은 창업자 윤한울 대표가 시대인재학원, 대치 아토즈논술학원 등에서 10년 이상 입시상담 업무를 경험하면서 느꼈던 불편함을 바탕으로 기획한 진로진학 매칭 플랫폼이다.

그동안 대입·고입컨설팅 중심의 진로진학컨설팅은 대치동에 자리잡은 입시전문가들의 전유물이었다. 그러나 대입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학생의 진로에 맞춘 다양한 학습활동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입시데이터만 다루는 전문컨설턴트에게 전공관련 활동에 대한 심층상담을 기대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연관 사용자들의 업데이트 내역을 알려주는 ‘최근 잡썰’ 페이지>

잡썰은 다양한 연계 DB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공을 가진 대학생들도 중·고교생의 진로진학 지도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컨설턴트 인력풀을 획기적으로 확장시켰다. 또한 합격생들의 포트폴리오를 열람할 수 있는 시크릿박스메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진학하고자하는 학과 합격생들의 자료로 참고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개선할 수 있다.

잡썰은 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웹에 탑재해 컨설턴트와 학생이 내용을 직접 확인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대학의 수시/정시 모집 요강과 추천점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보 대학생 컨설턴트도 학생의 진로지도에 참고할 수 있다. 또한 자기소개서 실시간 첨삭, 포트폴리오 출력 등 사용자의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여파로 오프라인 개학이 늦어지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상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잡썰서비스는 4월 한달 동안에만 9천만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9월 수시원서 접수를 앞둔 여름방학 시기에 큰 폭의 매출 상승이 예상된다.

윤한울 대표는 현재 목포, 창원 등 진로진학컨설팅의 혜택을 받기 힘든 지방학생들을 중심으로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비대면 컨설팅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화상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며, “O2O 연계를 위해 광교지역에 지식멘토학원을 오픈하여 사용자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식팩토리는 학생부 내용을 바탕으로 진로를 추천해주는 AI기능을 개발 완료하여 서비스 기획중에 있으며, OCR인식 기술, 자연어분석 기술 등을 이용한 편리하면서도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